깊어지는 가을을 온전히 느끼고 싶다면 이색 여행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전남 신안은 아름다운 천사섬으로 불릴 정도로 눈이 부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천사대교’ 다리가 늘어나면서 접근성이 높아지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3,300개 이상의 섬 중 전남 신안에 약 1000여 개의 섬이 있어 천사섬으로 불린다. 신안의 암태도 오도선착장은 천사대교를 조망하기 좋은 곳이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천사대교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밤에는 오색으로 불을 밝혀 야경 감상지로도 손색없다.

신안 가볼만한곳 중 퍼플교는 필수 여행 코스로 알려졌다. 퍼플교는 안좌도 두리마을과 박지도, 반월도를 잇는 보행교로 바다 위에 세운 목교는 걸어서 건널 수 있다. 보라색 다리와 아기자기한 마을 풍경이 어우러져 색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신안 안좌도 김환기 고택은 추상화가 김환기의 흔적을 느낄 수 있어 깊어가는 가을 감성 여행코스도 좋다.

신안의 여행코스를 즐기고 맛있는 음식으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신안 유명 음식인 짱둥어탕은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더해준다. 짱둥어탕으로 유명한 신안 맛집 ‘신안왕바위식당’은 짱둥어탕과 더불어 계절회와 낙지연포탕, 병어조림 등 다양한 지역 별미를 즐길 수 있다.

2008년 개통된 압해대교를 통해 목포시와 신안이 연결되어 목포와 무안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은 맛집이다.

신안 가볼만한곳 신안왕바위식당은 10년 운영 경력으로 손맛을 느낄 수 있으며 엘도라도리조트 근처에 위치해있다. 바다뷰와 함께하는 짱둥어탕으로 여행의 깊은 밤을 맛있게 마무리할 수 있다.

현지인들에게 신안증도 맛집추천되는 신안왕바위식당 측은 “신안에서 유명한 짱둥어탕과 직접 농사지어 만든 재료로 만든 반찬, 푸짐한 자연산 회로 기분 좋은 여행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안증도맛집추천 신안왕바위식당의 자세한 위치와 예약은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