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강서구 지역의 개발호재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강서구는 부천 원종에서 서울 신월과 화곡(까치산), 강서구청, 가양, 상암DMC를 거쳐 홍대입구까지 연결되는 총 17.3km 길이의 서부광역철도(예정) 교통망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상승세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강서구는 총 10개의 역 가운데 3개소를 포함하고 있어 기존의 강남까지 급행으로 연결되는 9호선과 도심으로 향하는 5호선과 함께 경기와 서울을 잇는 교통허브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강서구청 주변의 상업지역 확충과 까치산역대로, 국회대로변, 화곡역, 공항역 주변대로 등을 지역 실정에 맞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강서구 화곡동에 주식회사 동양산업개발의 ‘SJ라벨라’ 오피스텔 분양이 시작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SJ라벨라는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대에 지하 4층~지상 18층 규모로 건립되며, 근린생활시설 14호, 오피스텔 336실로 구성된다. 

SJ라벨라는 강서구 내 교통요충지인 강서구청 교차로 사거리 대로변에 위치해 있으며, 공항대로에 인접해 있어 마곡지구와 김포국제공항의 직주근접 생활권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9호선 가양역이 직선거리 600m 정도에 위치한 역세권에 해당되어, 급행 이용 시 강남권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서울 강서 오피스텔 SJ라벨라는 주변부가 공동주택, 오피스텔 밀집지역에 해당돼 안락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고, 홈플러스와 이마트, 주민센터, 강서구청 등 주거의 편의를 높여주는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강서구를 대표하는 우장산 공원, 한강공원 등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쾌적한 자연환경도 인접해 있어 건강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뿐만 아니라 SJ라벨라는 초대형 업무지구인 마곡업무지구의 3만 6천여명의 비즈니스 수요와 마곡업무지구의 핵심사업으로 불리는 LG사이언스파크, 1조원 규모의 마이스(MICE) 복합단지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김포국제공항의 에어시티(항공도시) 개발사업도 SJ라벨라의 가치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보여 투자가치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규모 국립항공박물관 조성을 중심으로 항공훈련센터, 골프장, 쇼핑‧공연 테마파크 등의 복합문화시설까지 갖춰져 강서구 전반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지가의 동반상승이 기대된다. 여기에 차세대 관광사업인 의료관광에 특화된 미라클메디특구 조성과 서부광역철도 강서구청역(예정) 개통 시 초역세권이 형성된다. 특히 기존에 9호선과 인접했던 SJ라벨라는 서부광역철도 개통 시 더블역세권을 획득하게 되며, 확실한 임대수익은 물론 높은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강서오피스텔 SJ라벨라 자체의 상품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용면적 17.38㎡~29.73㎡의 총 13개 타입, 336실로 공간의 낭비를 줄인 소형특화 평면이기 때문에 1~2인 가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환금성은 높이고 투자부담은 낮췄다. 또한 단지의 1, 2층에는 근린상업시설을 입점시켜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여주고 공개공지를 확보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건물 최상부 옥상에는 별도의 조경공간과 시원한 조망,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SJ라벨라 관계자는 “주거가치와 투자가치가 높은 서울 오피스텔 ‘SJ라벨라’ 분양은 강서구의 상승세와 함께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SJ라벨라 홍보관은 강서구 화곡로 서암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