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갈라짐 원인 및 해결방법…건조하고 갈라지는 혀, 건강 적신호?
상태바
혀갈라짐 원인 및 해결방법…건조하고 갈라지는 혀, 건강 적신호?
  • 강이태 기자
  • 승인 2019.11.0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가볍게 자신의 혀를 거울로 봤을 때 본인의 혓바닥이 평소와 달리 다양한 모양으로 갈라진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면 혀도 중요하지만 건강문제가 생긴것은 아닌가 체크해봐야 한다.

이외에 구강안이 촉촉해야하는데 건조해서 혀가 갈라지는 증세가 눈에 띈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야 한다.

혀라는 것은 음식을 먹을 때 맛을 알게 해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혀를 보고 건강상태를 알 수 있기도 하다.

그렇기 대문에 혓바닥은 체내 건강이 어떤지 알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혓바닥 색깔이나 혓바닥 갈라짐 증세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일어난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색 빛깔을 가지고 있지만 혓바닥 색상이 약간 다르거나 혓받닥이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알아봐야 한다.

또 입 안이 마르고 혀의 갈라짐 증세로 인해 밥을 먹거나 말할 때 어쩔 때 심한 통증을 동반한다.

여기에 혀가 갈라지면 그냥 생활하는 것 조차 힘겨워 져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다.

그래서 혀 색깔, 혀 갈라짐, 혀 백태 등 다양한 혀의 증상으로 건강을 알 수 있다.

이 중 혓바닥 백태는 심한 입냄새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데, 이와관련 혓바닥의 건강상태와 혓바닥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혓바닥의 건강을 관리하자.혓바닥 갈라짐의 이유는 자신의 컨디션이나 다양한 증세로 드러나는데 주로 이런 현상은 나이가 점점 많아질 수록, 특히 40대 부터 보인다.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이 없어지지 않으면 그냥 평범한 일상조차 힘겨워지는 것은 물론 건강상태까지 생각해 봐야한다.

혓바닥 갈라짐 증상은 곰팡이나 세균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

또 구강 건조증이나 구내염 증상, 비타민 결핍 증상으로 혀가 갈라지기도 한다.

보통 혀 갈라짐 현상으로 구강건조증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혀 부분 가운데가 일자로 쩍쩍 갈라진 모양을 하고있다면 소화기가 안 좋거나 척추가 안 좋을 가능성이 높다.

또 혀 앞쪽이 갈라짐이 있다면 심장이 안 좋을 수 있으며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은 간이나 근육 건강을 살펴봐야한다.

또한 특별한 유형 없이 혀 전체가 쩍쩍 갈라진 모양을 하고있다면 이 현상은 주로 갱년기 이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갱년기로 인해 몸에 열이 생겼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혓바닥이 하얗게 일어나는 백태의 원인은 근육이 긴장하고 피곤해 생기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넘기면 안된다.

백태를 제거하고 평소 건강관리를 해서 혀관리를 잘 해야 한다.

백태의 원인은 입안이 건조하기 때문이다.

이어 혀 백태를 없애기 위해서 ‘혀 클리너 사용법’이 나타난다.

혀 클리너를 쓰는 것은 양치 후 혓바닥 안쪽부터 닦으면 끝이다.

강이태 기자   ekdudgg@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