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새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는 물론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는데 또한 혈관에 질환이 생긴다면 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그리고 혈관에 관련된 질환은 심근경색 위험이 있어 갑자기 사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신경쓴 식습관을 길러야한다.

그리고 뇌의 혈관을 막아버리는 고지혈증이나 뇌경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약이나 건강에 좋은 견과류 등 뇌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등이나동맥경화를 신경써서 뇌혈관, 각종혈관 질환 예방을 잘 해야한다.

이에 그렇다면 뇌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자.무서운 병인 치매는 다양한 이유 때문에 뇌손상에 의해 기억력을 위시한 뇌활동에 장애가 발견돼 예전 수준의 일상생활을 계속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즉 치매는 그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뇌 활동이 외상, 질병 등 여러가지 후천적 요인 때문에 손상 또는 파괴되어 학습, 언어, 지능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을 말한다.만약 치매에 걸렸다면 그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기억을 잘 못한다는 것이다.

건망증과 기억장애는 차이가 있는데 치매에 걸린 사람은 우리가 알고 있는 건망증이 아닌 기억장애 증세를 보이는데 이것은 아예 기억자체를 못하는 것이다.

아니면 성격이 변할 수 있는데 폭력성, 감정기복, 우울증 등이 심각해지기도 한다.

또한 치매 초기에는 사물의 이름, 단어, 사람의 이름 등이 생각을 잘 할 수 없어서 말이 자주 끊기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 길을 잘 잃어버린다던지 했던말을 또하는 증세를 보인다.치매를 낫게하게 할 방법은 현재의학으로 아직 부족하지만 평소에 뇌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에 시달리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다.

뇌에 좋은 음식들이 성인병에 도움을 주곤 하는데 우선 뇌를 닮은 모양인 호두, 그리고 올리브,복분자, 블루베리 달걀, 닭고기, 수박, 김, 우유, 퀴노아, 토마토, 렌틸콩 등이 있다.

그리고 귀리도 좋은데 귀리 속 루틴이 비타민C의 흡수를 촉진하고 메밀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뇌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그리고 낙지나 새우, 오징어 등에는 타우린이 가득해 피로회복에 좋다.

그리고 뇌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되는 음식들은 카레의 재료인 강황과 뇌에 좋다고 알려진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