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미래HRD뉴엠에서 한국어교사(강사)로 활동하기위한 필수자격증인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재직자국비지원(근로자내일배움카드)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장인이라면 재직자국비지원(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으로 최대100% ~ 60% 국비지원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필수이수과정인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교육으로 지역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의 경우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활용범위가 상당히 다양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국내외 대학 부설기관, 다문화지원센터, 해외봉사활동, 국내외 기관 등 한국어수업이 개설된 곳에서 한국어 교육을 담당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한국어교원의 부족으로 인해 취업유망자격증 및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의 경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시험)을 보기위해 이수해야되는 교육과정으로 한국어교사(한국어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전문 국가공인자격증이다.

미래HRD뉴엠 관계자는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어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도 많아지고,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인한 한국어교육기관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어교원자격증은 취업이나 노후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준비생들이 온라인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양성과정) 교육과정 개설여부와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교육과정을 통한 국비지원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비용 부담을 덜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 준비를 해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HRD뉴엠은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을 준비하는데 있어, 한국어교원 준비방법, 취업, 한국어교원양성과정 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재직자국비지원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뉴엠’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