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현대 사회에서 스마트폰의 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조건이다. 컴퓨터, 노트북으로만 가능하던 것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언제어디서든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기본적인 인터넷 검색이나 사진, 동영상 촬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같은 SNS 메신저의 활용뿐만 아니라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휴대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갑작스러운 파손이나 침수으로 인한 고장,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발 생하는 경우 생활 모든 영역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시스템 오류로 인한 고장, 파손, 핸드폰 물에 빠져서 고장난 경우, 사용자의 실수 등 다양한 사유에 의해 문제가 생길 경우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연락처), 통화내역(발신수신내역), 일정과 카카오톡, 라인, 인스타그램 메신저 등의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접근이 불가하게 된다. 이런 경우 중요한 내용이 있다면 스마트폰복구를 통해 되살릴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에서는 스마트폰복구 및 카카오톡복구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본적으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전화번호부, 통화내역 복원, 음성녹음파일 복구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휴대폰복구를 제공하며 최신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S10, 애플 아이폰8, 아이폰XS 부터 2G, 3G폰 및 샤오미, 화웨이까지 모든 기종에 대한 처리가 가능하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등 특정 모델에서 발생하는 증상 해결도 가능하다.

또한 이혼, 사기, 보이스피싱 등의 법정 소송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결과물이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인정되 면서 관련 요청이 늘고 있는데 카톡 대화방, 채팅방 복원, 삭제한 메시지, 대화방 나가기,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를 통해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해주며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법적 효력이 있는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제공하고 있다.

예스컴 담당자는 "스마트폰복구는 항상 새로운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기법의 복구방법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것을 하나씩 적용해 보고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서 진행해야 된다. 항상 최선의 방법을 찾아 확실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게 목표다"라고 밝혔다.

핸드폰복구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컴퓨터, 노트북 관련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외장하드복구 및 USB 메모리, SD카드 복원를 중심으로 디지털카메라, 음성녹음기 복구, 엑셀파일 복원, 사진, 동영상 복구를 지원한다. 또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NAS 서버복구, 소디노키비, 매그니베르 랜섬웨어복구, 문서 중앙화 구축도 가능하다.

서울, 경기, 인천 전 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택배, 내방,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복구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스마트폰복구, 카카오톡복구, 외장 하드복구 등 모든 데이터복구에 대해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