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갈수록 쌀쌀해지는 날씨 속, 더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많은 사람은 아산여행길에 오르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여행을 즐기기 전에는 도고온천맛집, 파라다이스도고맛집의 방문이 우선시된다.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산들원`은 이름난 아산맛집을 찾는 여행객들의 꾸준한 집결지로써 그 입지를 톡톡히 다지고 있다. 이곳은 파라다이스스파 도고에  인근에 관광지가 자리해 있으며, 신정호 지나는 길에 자리해 있기에 `신정호맛집`으로도 일컬어진다.

아산가볼만한곳 산들원은 오랜 시간 운영을 해왔으며, 가게의 면적이 대체로 넓은 편이기에 아산여행객들을 실은 관광버스도 자주 찾아오는 곳이다. 누구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고즈넉한 분위기와 넓은 테이블 또한 도고온천맛집의 특장점이다. 공기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기에 답답한 도시에서는 좀처럼 만나보기 어려운 특별한 도고맛집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방문할 만한 곳이 되어주고 있다.

산들원의 오리버섯부추구이와 한방약오리는 일품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는 오랜 기간동안 현지인 및 파라다이스스파 도고를 찾는 사람들이 이곳을 즐겨 방문하는 이유가 되어주고 있다. 부들부들한 살코기에 뽀얀 국물의 조합이 두드러지는 한방약오리는 이곳만의 약재 비법으로 맛을 내어 시원하고 쫄깃한 풍미를 입안 가득 맛볼 수 있다. 리버섯부추구이는 거북이 등껍질의 형상을 한 이색 불판에서 구워먹을 수 있기에 보는 재미마저 쏠솔하다.

갖가지 장점에 힘입어 각종 SNS에서도 널리 알려진 맛집이기에 지금도 많은 인파들이 몰리고 있는 것. 그 밖에도 천안아산맛집에서는 상황버섯 오리백숙, 영지버섯 닭백숙, 들깨오리탕, 상황버섯 닭백숙 등의 맛깔나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복날은 물론, 든든한 보신 음식을 먹고 싶은 날이라면 부담 없이 방문해 멋진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특히 오리고기를 먹고 난 다음 접하는 찹쌀녹두죽 역시 별미라고 한 관광객은 강조한다. 한 관광객은 "산들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제 마 소스는 마와 고추냉이를 갈아 만든 것으로, 오리고기와 궁합이 좋다"고 언급했다. 메인 메뉴와 곁들여져 나오는 맛깔나는 밑반찬들은 음식의 맛을 돋워준다.

넉넉한 양을 자랑하는 충남아산맛집의 오리요리는 지역 주민이나 여행객, 단체 모임에도 걸맞는 하이 퀄리티를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도 풍부한 내공을 보유한 신정호맛집인 만큼, 나이와 성별에 큰 구애를 받지 않고 전 연령대에서 즐겨 찾고 있으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몸보신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하여 맛 좋은 도고맛집에서 잊을 수 없는 식사를 하길 원한다면, 도고온천맛집 산들원에 방문하여 한방약오리와 오리버섯부추구이를 접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