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빠르게 확산한 용어가 있다. 바로 3대 (300/400/500)이란 용어이다. 이 용어는 헬스인들을 중심으로 사용되던 용어였지만 언더웨어 단속반 등 많은 유머 소재로 쓰이면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용어가 되었다.

3대 OOO은 3대 운동인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를 최대 무게로 1회 들어 올리는 것을 합한 무게를 의미하는데 이러한 무게는 헬스인들 사이에서 운동을 얼마나 제대로 오랜 기간 해왔는지 구별하는 지표가 되기도 하고 피지컬 레벨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보통 3대 OOO은 300을 시작으로 400, 500까지 나눌 수 있는데 300은 보통 초보자의 모습을 벗은 사람, 400은 헬스 중급자, 500은 피지컬의 끝판왕으로 헬스를 위해 사는 사람 소위 ‘헬스매니아’라고 불리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이런 측정법은 혼자서 측정하는 것으로 직접 여러 사람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적어 자기만족에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피지컬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이벤트가 개회된다. 식단 전문 쇼핑몰 마이코치에서 3대 500 챌린지 이벤트를 개회하기로 발표하여 피지컬적인 능력에 자신감 있는 사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마이코치 ‘3대 500챌린지’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랭킹제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등급제를 도입하여 300~399kg까지 실버, 400~499kg까지는 골드, 500kg 이상에게는 플래티넘 계급을 매겨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각각의 등급별로 차등적으로 보상도 달라지는데 실버에게는 실버 인증서와 나바 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1개, 골드에게는 골드 인증서와 나바 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1개, 쉐이커 보틀 1개, 그리고 플레티넘에게는 플레티넘 인증서와 나바 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그리고 고급 나바 트레이닝 베이스 짐 백을 증정하고 참가자에게 증정되는 인증서에는 참가자의 사진과 함께 고급 용지에 인쇄되어 액자에 넣어 증정하여 참가자의 의욕을 끌어올리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게 준비하였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100명만 진행 가능하여 빠르게 참가 신청을 해야 늦지 않고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참가자를 받은 뒤 현장의 반응을 살펴보고 반응이 좋을 시 추후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므로 단발성으로 끝나는 이벤트가 아닌 보디빌더 대회처럼 몸에 자신 있는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식단 전문 쇼핑몰 마이코치는 나바코리아 등 국내 정상급 피트니스 선수들의 노하우가 담긴 식단 전문 쇼핑몰로 알려져 있으며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각 영양소별 식단 관리에 용이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주요 제품에 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여 건강관리를 위한 식단을 긴 기간 동안 유지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이코치의 대표 제품으로 특제소스 레시피를 사용하여 맛을 낸 한끼통살 닭가슴살과 탄수화물 관리에 좋은 간편 냉동 볶음밥 3종, 최근 나바 코리아와 협업으로 출시한 프로틴 파우더 등이 있다.

마이코치의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국내 웨이트 트레이닝 신(scene)에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하고 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커다란 이벤트로 자리 잡기 바라며, 앞으로도 마이코치는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다양하고 좋은 제품과 재미있는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3대 500챌린지 이벤트에 대한 참가 신청 방법과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이코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