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남성들도 필라테스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사실 국내에서 필라테스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지만, 필라테스는 조셉 필라테스(Joseph Hubertus Pilates)라는 독일 남성에 의해 창시된 운동으로 유년시절 구루병, 천식 등으로 몸이 허약했던 조셉이 본인의 체력을 향상 시키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고안한 운동이다.

조셉은 14세 때에는 해부학 도해의 모델을 할 정도로 근육이 발달하게 되었고 필라테스운동법 2차 세계대전 당시에는 전쟁 부상자를 위한 재활 운동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대공황 전에 그의 운동 방식을 '조절학과(Contrology)'라 칭하며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따라서 필라테스가 ‘여성만의 운동이다’, ‘다이어트 운동이다’, ‘몸매 관리를 위해 하는 운동이다’라는 편견을 가진 운동이 아닌 남녀 노소 불문하고 근육의 밸런스를 잡고 체형을 교정하고, 체력을 단련하는 등 다양한 운동 목적과 접근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역삼역에 위치한 라비앙로즈필라테스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대로 운동하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필요하다. 단순히 몸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뼈의 역학적인 움직임, 평상 시 생활 습관과 자세, 영양 상태, 그리고 심리적인 상황까지 다양한 부분이 고려되어야만 운동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라비앙로즈필라테스 정새해나 원장은 운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현대인들은 평소 활동량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장시간 구부정하고 틀어진 자세로 생활하다 보니 각종 척추 질환이나 다양한 신체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필라테스는 신체의 균형을 바로 잡아 주고 평소 사용하지 않던 속근육을 강화해 줌으로써 재활, 교정 목적으로도 아주 적합한 운동이며, 필라테스와 함께 보행 패턴, 고관절의 움직임, 어깨 관절의 안정화 등 각자에게 필요한 운동 방법을 접목 시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전하며 원장은 체계적인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남역 필라테스 라비앙로즈필라테스의 강사진은 수년간의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겸비하고 있으며, 지도자로서 서비스 마인드까지 갖춘 전문 강사진이다. 라비앙로즈필라테스는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운동 시작 전 체성분 검사와 체형 평가, 근력 평가를 필수적으로 진행하며 운동을 진행하면서 변화되는 모습 또한 꾸준히 기록하고 평가한다. 꼼꼼한 관리 속에 라비앙로즈 필라테스는 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며, 유독 오랫동안 운동을 함께하는 회원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역삼역필라테스 라비앙로즈필라테스는 역삼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 앞 뒤에는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강남, 선릉역과 가까워 방문하기 편리하며, 위치가 좋아 건물을 찾아가기도 쉽고 지상 2층에 통유리창으로 이루어져 있어 탁 트인 공간에서 채광을 즐기며 운동하기 좋은 곳이다. 캐딜락/리포머/배럴/타워리포머/체어 각종 소도구 등 다양한 필라테스 전문 기구가 갖추어져 있고 프로그램은 1:1 개인 레슨, 2:1 듀엣 레슨, 3:1 그룹 레슨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우 프라이빗하고 소그룹으로만 진행한다는 점이 매우 차별화된 방법이다. 1:1 수업의 경우에는 별도로 마련된 프라이빗 룸에서 단독으로 운동을 할 수 있고 필라테스 수업 외에는 별도로 마련 된 로잉머신과 사이클 머신으로 유산소성 운동을 병행할 수 있다.

최근에는 각종 필라테스 소도구 증정 이벤트로 회원분들이 평소 필요로 했던 운동 관련각종 기구들을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에게 선물했다고 한다. 매 월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선물 증정 이벤트를 포함하여 체험 수업 이벤트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운동에 관심이 있다면 라비앙로즈 필라테스에 방문 해 보기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