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과 국내 차량 증가와 화력발전으로 인한 공해 문제가 점점 국민적 관심사가 되고 있다. 공기청정기 또한 가전 판매율이 상당히 높아져 이제는 가정 필수 가전이 될 정도다. 공기청정기 외에도 실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 편백수 피톤치드 원액 스프레이와 공기 정화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야자활성탄으로 만든 공기정화용숯 제품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공기청정기 만으로는 실내의 미세먼지를 완전히 제거하기에는 무리가 있기에 피톤치드 원액 탈취제로 실내 공기질을 높이 것이 좋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다.

 

편백수 스프레이는 선별된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100% 천연 제품으로 화학적 첨가물이 단 1% 도 들어가지 않아 피부에 직접 분사해도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어 최근 많은 관심과 각광을 받고 있다. 피톤치드 스프레이는 실내 보이지 않는 세균 제거와 유해성분을 분해시켜 냄새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차단시키기에 집안냄새제거, 방냄새제거, 새차냄새제거, 곰팡이냄새제거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피톤치드 스프레이와 야자활성탄으로 만들어진 공기정화용숯은 일반 숯에 비해 약 6배에서 10배 가까운 정화 능력을 보여주며 유해성분을 숯 표면에 밀착시켜 실내 미세먼지와 유해 세균을 줄이는데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인공, 화학첨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피톤치드 원액이라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나 노년층에게도 안전해 미세먼지로 실내 공기 정화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도 사용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천연 성분으로만 제작된 만큼 침구류나 아이들의 장난감 등 집안 곳곳에 분사해도 부작용이 없으면서 세균제거와 공기 정화에 탁월하며 먼지다듬이퇴치 방법, 좀벌레퇴치 방법, 집먼지진드기퇴치 방법 등에 상당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신축 아파트나 건물의 포름알데히드제거와 새가구냄새제거, 새집증후군제거방법, 새집냄새제거, 베이크아웃 방법으로 각광받는 것은 물론 아파트새집증후군 개선에도 상당한 효과를 발휘해 새집 이사 필수품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편백의 향을 증가시키길 원하는 소비자들은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오일 원액과 계피스프레이를 함께 사용해도 좋다고 업계 관계자는 말한다. 스프레이 원액 500ml 당 오일을 5~10 방울 정도 넣고 분사해 주면 기존의 세균과 냄새개선은 물론 집안에 은은하게 감도는 편백향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압축된 원액덕에 효과까지 2배가량 증가하기에 원액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환경오염으로 시민들의 걱정도 늘어가고 있다. 당장 중국과의 외교 문제로 인해 정부는 마땅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우선은 차량 규제와 화력발전 축소 등 국내 미세먼지 발생량을 줄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정부의 대책이 시급함과 동시에 일반 시민들도 실내의 공기 정화에 더욱 많은 관심을 쏟을 수 밖에 없는 상태이다.

 

집안에서만이라도 쾌적한 공기를 위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업체 관계자는 말을 전하며 천연 피톤치드 원액의 효능을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