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날씨가 이어지면서 단풍이 물드는 시즌에 맞춰 국내 유명 등산지나 계곡 등, 내륙지방 여행을 준비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 근교의 주요 내륙지방 여행지로는 강원도 일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북한강과 아름다운 계곡을 따라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춘천과 가평이 있으며, 보다 멀리는 서울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이용해 방문이 가능한 충주시, 제천시 등의 충주호 주변의 유명 관광지도 있다.

치악산국립공원으로 유명한 강원도 원주시도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로 인근에 횡성군과 평창군 등의 주요 강원도 한우의 산지와 가까워 여행을 즐기고 현지에서 풍성한 식사도 함께하는 ‘식도락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

원주시 인근의 관광객이 자주 찾는 장소로는 치악산과 인근 백운산이 가장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원주 인근을 지나가는 섬강 주변의 소금산 관광지도 찾아볼 수 있다.

소금산 관광지는 지정대교 인근에 매표소와 입구가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을 통해서 들어가면 계곡을 따라 매우 길게 이어지는 올레길을 이용할 수 있다.

섬강을 건너갈 수 있도록 만든 소금산 출렁다리는 주말에 많은 인파가 방문하는 만큼 잘 알려져 있으며, 주변에는 민박집과 캠핑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 1박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편의를 갖추고 있다.

원주 주변의 관광지를 돌아보고난 뒤 원주 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원주맛집을 방문하는 것이 하나의 여행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원주시는 영동고속도로 원주나들목 방향과 중앙고속도로 남원주나들목에서 바로 시내 구간으로 진입이 가능해 제법 많은 호텔 숙박시설과 전문식당가를 시내 인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종류로는 토속음식전문점에서부터 지역 특산품인 한우를 이용한 한우구이전문점 등 다양하다.

원주시 진광길에 자리하고 있는 한우전문점 천우는 약 30년 이상 우산동 일대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곳으로 대표메뉴인 한우모듬구이를 강한 숯불에 구워먹을 수 있어 한우가 가진 고유한 풍미와 맛을 그대로 경험할 수가 있다.
사용하는 한우부위는 모두 암소 한우에서 나온 것으로 갈비살, 등심, 토시살과 치마살 외에도 별미메뉴인 육사시미, 육회를 주문할 수 있다.

원주맛집 천우는 단체손님 방문이 가능하며 방문 전 전화연락을 통해서 예약시간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