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지어진 아파트, 빌라 등으로 입주하는 구성원들이 많아지면서 폼알데히드로 인한 아파트새집증후군 피해 사례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새로 지어진 건축물에는 바닥 마감재, 벽지, 본드 등의 건축 마감재에는 폼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등의 발암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유해물질에 사람이 노출되었을 때 두통, 새집증후군두드러기, 피로감, 눈 따가움 등의 새집증후군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오랜 시간 노출될 경우 심장병, 호흡기질환, 암 등 위험한 질병까지도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친환경 브랜드 유르테에서는 폼알데히드, 새가구냄새, 페인트냄새, 욕실냄새제거 등 실내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는 베이크아웃볼과 화장실냄새제거볼을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새집증후군숯과 야자활성탄, 새집증후군식물 대신 사용하고 있는 베이크아웃볼은 폼알데히드, 톨루엔 등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아파트새집증후군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피톤치드 원액이 함유되어 있어 새가구냄새, 새침대냄새, 집안냄새제거 등에도 효과적이다.

유르테 담당자는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환기가 제일 중요하다”며 베이크아웃볼 뿐만 아니라 야자활성탄, 새집증후군숯, 새집증후군식물 등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실내에 공기순환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환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집안에서 중요한 공간인 화장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냄새로 고통을 받고 있다. 화장실에 창문이 달려있지 않거나 하수구, 변기 등에서 올라오는 냄새로 인해 욕실냄새는 화장실청소를 해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유르테 화장실냄새제거볼은 청소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악취를 제거해주는 화장실 탈취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화장실냄새제거볼은 천연 원료만을 사용하여 발향을 시키기 위한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화장실탈취제로 일반적인 방향제나 탈취제와는 큰 차이점이 있어 화장실청소로도 계속해서 올라오는 하수구냄새, 변기냄새 등은 화장실냄새제거볼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제거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은 최소 2년동안 배출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환기와 베이크아웃을 통해 관리해야 한다”며 유르테 담당자는 폼알데히드에 대한 위험성과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베이크아웃볼과 화장실냄새제거볼은 화학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인체에 무해한 제품으로 안전하며 재사용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유르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