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집을 짓는데 주로 사용했던 황토는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오늘날에도 친환경 인테리어 시공에 자주 활용되고 있다. 황토는 자연에서 오는 천연 재료로,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것은 물론 습도 조절, 축열 작용, 정화 작용, 공기 정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똑똑한 재료다.

이전에는 황토를 활용한 인테리어 황토방만들기 시공 시 직접 벽과 천장 등에 황토 반죽을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면서 황토보드, 황토벽돌, 황토장판 등을 전문적으로 시공하는 업체가 생겨나 비교적 편리한 방법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천연황토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황토방 인테리어 전문 ‘우리집N황토’는 옛날 조상들의 지혜를 그대로 담아 건강과 품격을 겸비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각종 화학물질과 미세먼지가 심각한 현대 사회에서 고객이 안전한 주거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며 세심하고 전문적인 시공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해 호평을 얻고 있다.

우리집N황토는 뛰어난 점성을 갖춘 고창지역 황토와 편백칩, 깨끗한 물을 결합해 만든 100% 천연황토보드와 여기에 파초한지를 붙인 벽체용 황토보드를 시공한다. 천연황토보드는 자극이 없어 새집증후군, 아토피, 비염 등의 발생 우려가 없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며 방음, 단열, 탈취 등의 기능으로 쾌적한 환경을 선사한다.

벽체용 황토보드에 사용되는 파초한지는 총 10가지 색상으로 개인별 취향에 따라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통기성이 우수해 습도 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항균효과가 우수한 무공해 제품으로 피부병 및 알레르기를 예방하며 기능성 한지 마감재로 마치 한옥에서 생활하는 듯 전통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바닥용 한지장판, 황토대청마루 등 다양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해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황토대청마루는 은은한 컬러로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으며 단단한 재질로 흠집이 잘 나지 않아 방이나 거실, 주방 등 가정은 물론 사무실이나 학원 인테리어에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제품에 함유된 황토는 환경친화성으로 폐기물 처리 시 몇 개월 후 새싹이 나며 준불연성으로 화재 시 초기 방화 지연이 가능하다. 아울러 원가절감 및 인건비 절감과 뛰어난 가공성, 라돈가스 차단, 원적외선 방사 등 여러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천연 인테리어의 황토방 만들기는 대표적인 재료로 주목 받고 있다.

우리집N황토 관계자는 “웰빙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천연 인테리어, 친환경 인테리어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우리집N황토는 고객 맞춤 상담을 통해 공간에 어울리는 황토 인테리어를 시공하고 있으며 친환경 인증제품만을 사용해 건강한 주거공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견적 문의는 황토방만들기 전문업체 ‘우리집N황토’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이용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