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새집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질들은 실내 건축자재 속에 다량 포함되어 있다. 특히 고층의 신축 아파트의 경우에는 층수가 높을수록 기온도 높아져 실내 건축자재로부터 더욱 많은 유해 물질들이 방출된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층의 아파트로 이사를 계획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주 전 새집증후군증상 예방을 위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새집으로 이사를 하거나 실내 인테리어 공사를 하게 될 경우 전문가들은 입주를 하기 전에 미리 새집베이크아웃을 시행할 것으로 적극 권하고 있다. 새집냄새제거뿐만 아니라 다량의 유해 물질들을 실외로 배출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일시적으로 실내 온도를 상승 시켜 평소보다 더욱 많은 량의 유해물질들이 공기 중으로 방출되도록 유도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나 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시키도록 하는 새집증후군제거방법으로 실내 공기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새집증후군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해결책으로 선호되고 있다.

포름알데히드 등의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들은 면역력이 약한 아이나 노약자, 임산부에게 노출이 되면 눈이나 코, 목 등으로 심각한 자극을 줄 수 있고 과다 흡입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알레르기성 아토피, 비염, 천식, 폐암 등의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물질이며 가장 큰 피해자가 될 수 있다. 새집베이크아웃을 통한 공식적인 환기 방법도 좋은 예가 되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 미세먼지가 높은 날일 경우에는 환기조차 어려움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새집냄새제거, 집안냄새제거를 위한 방법으로는 강력한 흡착력을 지닌 야자 활성탄이나 피톤치드, 공기 정화 식물과 같은 환경 개선 제품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집안에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실내 공기 오염 문제는 우리 건강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최근 새집베이크아웃 시공과 함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더욱 효과적인 방법으로 화목한가정에서 제공되는 새집증후군 패키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패키지는 포름알데히드 제거제로서의 높은 기능을 지니고 있는 방분탄과 피톤치드 캔으로 구성되어 있어 악취제거와 항균효과, 유해 물질 제거 효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함께 구성되고 있는 방분탄은 야자열매로 만들어진 흡착력이 뛰어난 숯인데 환경부에서 안전확인인증을 받은 검증된 숯이고(안전확인인증 신고번호/방분탄5000 CB19-13-0268) 피톤치드 또한 자가검사를 받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어 인기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