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외식창업 업계가 포화상태인 가운데 치킨전문브랜드 ‘봉구통닭이’ 고객과 예비 창업자의 호평 속에 신규 가맹점 오픈이 잇따르고 있다.  

1호 직영점 신림을 비롯하여 최근 11월 14일 봉구통닭 건대점을 오픈한 가운데 뉴트로 감성의 인테리어를 재연해낸 봉구통닭은 이색카페, 이색맛집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게 이끌고있다.

이번에 봉구통닭이 새 지점을 오픈한 건대점 역시 중장년,젊은층이 선호하는 뉴트로 열풍을 내새워 대한민국 인생치킨으로 등극하고있다.

‘뉴트로’란 새로움(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세대를 거스르는 뉴트로 열풍이 외식업계에도 불고있는 가운데 뉴트로 감성으로 항상 웨이팅을 이끄는 치킨 프랜차이즈 ‘봉구통닭은 여러 차례 창업 흥행을 성공시킨 프랜차이즈 기업 '보고싶다l주l'의 치킨 브랜드다. 

매번 신규 오픈 가맹점 줄 세우기 신기록을 세운 봉구통닭은 봉구닭, 고봉닭, 마봉닭 등 특색있고 다양한 치킨 메뉴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치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입맛을 중시하는 요즘의 트렌드까지 아우를 수 있고, 메뉴의 맛뿐 아니라 외적인 비주얼까지 놓치지 않았기 때문에 SNS에서도 인증샷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별 다른 홍보 없이도 저절로 입소문을 타는 외식창업 브랜드라는 것이 바로 봉구통닭 건대점의 강점이다. 

봉구통닭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기업 '보고싶다l주l'는 전국 900호 가맹점의 스몰비어 대표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12/10~17/10 계약종료)’, 전국 80호 가맹점의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전국 110호 가맹점의 자연밥상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시래기’, 전국 140호 가맹점의 PC방 브랜드 ‘스타덤PC방’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경영진이 운영하는 ‘보고싶다l주l’에서 런칭한 브랜드이다. 

치킨맛집 외식프랜차이즈 봉구통닭은 위와 같이 봉구닭, 고봉닭 등 적합한 메뉴들 외에도 다채로운 메뉴구성으로 이미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뉴트로 컨셉 인테리어까지 더해져 분위기 좋은 프랜차이즈 치킨 맛집으로 인식되며, 외식창업 및 치킨창업 문의도 꾸준한 실정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다양한 치킨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꾸준한 메뉴 라인업을 준비중’이라고 업체측은 전했다.

봉구통닭은 업계 최초 6無 정책인 '점주님 부자만들기 프로젝트 1단계'를 통해 창업시 필요한 6개 금액을 전부 면제하며 신규 가맹점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