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 탈출 시작!" 스마트한 '핸드폰' 구매방법…선택약정 할인제도 비교해야
상태바
"호갱 탈출 시작!" 스마트한 '핸드폰' 구매방법…선택약정 할인제도 비교해야
  • 강이태 기자
  • 승인 2019.11.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스마트폰은 2010년대 초반부터 대중화되면서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했다. 출시된지 얼마 안된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들이 강력한 수준을 갖추면서 탁월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기변경 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한 단계 상승한 기능으로 인해 최신 핸드폰 값이 급격히 인상되면서 금전적인 문제를 겪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가격 부담없이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최신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방법을 꼼꼼히 알아보자.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선택약정 할인제도의 금액 비교'

대부분의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때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아 구입한다. 그러나 이보다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비록, 앞서 말한 단말기 지원금의 할인 금액과 큰 차이는 없지만 작은 차이라도 이익을 조금 더 보고싶다면,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비교적 유리하다.

현명한 스마트폰 구매법, '36개월 약정은 NO'

스마트폰을 비교적 저렴한 값으로 구매하길 원한다면 36개월(3년) 약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갤럭시 혹은 아이폰 싸게 사는 법 중 36개월의 긴 약정 기간을 추천하는 핸드폰 판매자들이 가끔씩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계약하면 많은 할부 이자를 부과해야 하는 것은 물론,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상당한 위약금이 발생된다.

현명한 스마트폰 구매법, '핸드폰 요금제 고려'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형 핸드폰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반 년간의 데이터를 비롯해 전화, 문자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문의한 뒤 요금제를 결정하면 된다.

강이태 기자   ekdudgg@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