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스마트폰을 긴 시간동안 사용하거나 하루의 대부분을 좌식 생활로 보내는 경우 안좋은 자세가 습관이 되고 체형의 불균형이 일어나면서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된다.

이 때문에 최근 많은 현대인들이 어깨, 척추, 허리 부분에 뻐근함과 같은 통증으로 움직임에 제한을 느껴 불편함을 호고하고 있다.

이 불편함은 신체 골격에 밸런스가 무너지고 근육의 변형이 생기면서 발생된다.

이렇게 비뚤어진 몸의 균형을 수술없이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다.

'도수치료'가 그 주인공이다.

요즘, 어깨나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 가운데, 도수치료로 문제 증상을 완화하고 몸의 밸런스를 바로 잡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도수치료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도수치료란 악물이나 수술,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시술자의 손을 이용하여 근육을 이완시켜 눌려있던 신경과 신경의 흐름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이다.

굳어진 관절을 손으로 풀어주고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를 손으로 눌러주어 완화시켜주는 비교적 유연한 치료 방법이다.

이 치료는 수술 없이 숙련된 치료사의 손 혹은 소도구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최근 근육 질환은 물론, 척추 및 근육 질환자 사이에서 도수치료 효과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도수치료는 치료자의 전문성에 따라 효과 별로 차이가 크다.

따라서 치료 시 전문지식 있는 치료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도수치료 종류는 치료법에 따라 다르다.

이 도수치료 종류 중 추나요법이 가장 대표적이며 많이 이뤄지고 있는 방법이다.

허리 통증 치료 등 각종 척추질환을 치료해주는 추나요법은 틀어진 척추와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균형을 맞춰준다.

이렇게 척추와 근육이 회복되면서 통증을 완화시키며, 체형 교정에 큰 도움이 된다.

도수교정은 정상적인 관절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부위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관절이 움직일 때 나타나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도록 관절에 빠른 속도와 작은 진폭을 제공하면서 치료하는 방법이다.

반면, 관절 가동술은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느린 속도의 부드럽고 율동적인 동작으로 통증을 개선하는 치료법이다.

이 밖에, 견인 치료법은 틀어진 척추의 균형을 바로 잡는 치료 방법이다.

척추와 척추 사이의 간격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눌려 발생된 통증을 줄이기 위해 척추관절과 관절 사이, 즉 척추관절면을 확장해 인대 건강을 회복시켜 보행 자세를 개선해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