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지역에 거주하는 직장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워라밸이 주목을 받고 있다.

work & life balance를 의미하는 이 단어는 일과 일상생활의 균형을 맞춰 생활한다는 운동으로 거주하는 곳에서 가까운 직장환경, 야근과 주말 근무가 없는 생활, 자신만의 여가 시간을 즐기는 삶의 형태를 뜻한다.

일상에서의 생활 방식 변화와 더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이 집안에서 짧은 시간동안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 기구에 대한 관심이다.
네이버 스토어몰에 입점한 미드브로 온라인 쇼핑몰에 따르면 자사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홈트레이닝 관련 제품의 판매가 2019년 1사분기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다.

소비자가 찾는 제품이 다양해 요가 관련 제품과 더불어 폼 롤러, 스쿼트 머신, 문틀철봉 등 좁은 실내에서도 최대한의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상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운동용품 중 턱걸이 기구에 해당하는 미드브로 문틀철봉은 문틀에 구멍을 뚫지 않고 문틀에 고정을 할 수 있어 편리한 설치가 가능하며 철봉이 풀리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프리미엄장축과 베스트장축에 안전고정장치를 추가한 형태이다.

 

나사 고정이 필요없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라 별도의 문틀 시공 없이 설치할 수 있어 쉽게 다른 장소로 탈부착이 가능하며 탈착 후에는 나사자국이 남지 않아 미관상 더욱 보기 좋다.

미드브로 쇼핑몰 관계자는 “가정용철봉 운동에 가장 주의할 점은 안전사고 예방에 있다. 당사의 문틀철봉 제품은 자체적인 안전고정장치를 마련하고 1.6mm 두께로 디자인된 튼튼한 프레임으로 제작이 이루어져 최대 160kg의 성인 남성이 매달려도 떨어지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하지만 실제 운동이 발생하는 무게부담 등을 고려해 최대 하중 100kg 이하로 사용을 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다.”고 말했다.

공식 쇼핑몰을 통해 정품구매 시 아이들 그네용 지지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고정 나사 및 강철고정안전캡을 모든 구매자에게 증정하고 있다.

집안에 설치된 철봉 하나로도 운동량 많은 다양한 홈트레닝을 수행할 수 있어 구매비용 대비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배송물품에 동봉된 설명서와 유튜브 ‘미드브로 문틀철봉’ 검색으로 정확한 설치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