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미래HRD뉴엠은 손해사정사, 행정사 자격증 시험 준비 재직자국비전액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 100%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된 미래HRD뉴엠 손해사정사, 행정사 자격증시험대비 강의는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근로자카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용)을 통해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제한 없이 신청가능하다. 

손해사정사는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하고 보험개발원이 위탁받아서 시행을 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산정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자로 보험금 지급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여 보험계약자나 피해자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주는 일, 즉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손해사정사 자격증 시험응시는 1차 시험의 경우 성별 및 학력 나이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2차 시험은 1차 시험에 합격자 또는 5년 이상관련 업무 경력자 등 응시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 자격증은 업무분야가 확고하며 보험관련 사고의 증가로 인해 전망이 밝은 전문직종이다.

행정사 자격증은 행정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의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국민의 권리의무, 사실조사 및 행정업무와 관련된 국민편의를 도모하는 전문자격사다. 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행정사 사무소에서 근무하거나, 법무사, 변호사 사무실에서 능력제로 일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나 도에서 실시하는 4주 이상의 실무교육을 받은 후 사무소 소재지, 특별자치도지사,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신고하여 개인사무소 또는 합동사무소를 개설하여 행정사 업무를 할 수 있다.

미래HRD뉴엠에서는 손해사정사, 행정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자격증 준비방법, 취업, 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증에 대한 재직자국비지원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뉴엠’을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