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Q. 만나서 반갑다. 우선 독자들에게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필리핀 중부에 위치한 보라카이에서 호핑투어를 운영하는 ‘보라카이션“ 대표 윤오현이라고 한다. 과분하게도 대표직을 역임하고 있다. 현재 호핑투어업체를 운영함과 동시에 동일 이름의 보라카이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보라카이션’ 커뮤니티 카페를 운영 중에 있다.

Q. 투어업체가 커뮤니티를 운영한다는 것이 굉장히 독특하다. 보라카이 자유여행 커뮤니티 ‘보라카이션’ 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나?

A. 특별히 상업적인 목적으로 운영 되기 보다는 처음 보라카이를 방문하거나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각종 액티비티 (호핑투어, 아일랜드투어, 말룸파티, 다이빙 등)와 마사지, 맛집, 픽업샌딩, 라운지 등에 대한 소개 그리고 보라카이섬을 방문한 사람들의 솔직한 후기, QnA방 등을 통한 회원들의 자유로운 소통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Q. 누구나 보라카이션 라운지에 가면 무료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무료로 운영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

A. 보라카이 섬에 방문하신 한국 관광객들에 한해 자사 라운지를 방문하시면 편안한 쉼터 및 음료 제공 및 자유여행객의 캐리어 보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정도는 충분히 한국분들이 주 소비자인 우리가 서비스차원에서 제공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무료로 운영하게 되었다. 혹 맛집이라던지 여행 중 궁금하신 사항들에 대해 라운지에 상주중인 한국 직원들이 친절히 안내를 해드리고 있기에 보라카이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편한 방문을 바란다.

Q. 보라카이에서 이건 꼭! 즐겨야 한다는 게 있다면?

A. 아름다운 보라카이에서 즐길 거리가 한 두가지가 아니지만 굳이 하나를 꼽자면 호핑투어를 꼽고 싶다. 보라카이 여행 일정에서 호핑투어는 빼놓을 수 없는 액티비티 중 하나인데 특히 블랙펄 호핑투어의 매력은 지루할 틈이 없다는 것이다. 블랙펄 호에는 미끄럼틀과 다이빙대가 설치되어 있고, 스노쿨링장비나 오리발, 카약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혹 물놀이가 두려운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에어매트와 댄스파티, 선상음악회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Q. 한식음식점도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다.

A. 헤난가든 리조트 옆 ‘고려한식당’을 운영 중에 있다. 타지에서의 음식이 입맛에 안 맞거나 한식이 생각나는 고객을 위해 샤브샤브와 삼겹살을 무한으로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즐거운 여행길에 든든한 식사를 했으면 하는 취지로 만들게 되었는데 멤버십 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니 여행 중 한국의 맛이 생각날 때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웃음)

Q. 아쉽게도 벌써 마지막 질문이다. 보라카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A. 동남아에 여러 휴양지가 있지만 보라카이만큼 낮과 밤에 즐길 거리가 많으면서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며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드물다고 생각한다. 지난 번 환경보호를 위해 폐쇄 후 재개장 되며 해변 내 음식섭취, 쓰레기 투기 등에 대해 엄격한 환경 규정이 적용되기에 여행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필히 숙지하고 오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