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새집증후군증상으로 베이크아웃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포름알데히드제거 뿐만 아니라 집안냄새제거, 곰팡이냄새제거, 새집냄새제거, 페인트냄새에 효과적인 베이크아웃볼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르테는 “새집에서 나오는 유기화합물질은 최소2년에서 최대5년까지 배출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제거 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베이크아웃이 중요하다”며 베이크아웃의 중요성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새집증후군은 새로 지어진 건물에 사용되는 벽지, 본드, 바닥마감재 등의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유기화합물질에 사람이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는 건강 이상 반응을 뜻하며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아세톤 등이 새집에서 배출되는 대표적인 유해물질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유기화합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두통, 어지러움, 호흡기질환, 두드러기, 심장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아기와 임산부에게는 더욱 유명하기 때문에 있기 때문에 임산부새집증후군도 주의해야 한다.

현재 많이 사용되는 베이크아웃 방법으로는 모든 창문을 닫은 후 옷장, 서랍장 등 가구의 문을 열어둔 채로 보일러를 가동하여 7시간이상 실내온도를 높게 유지하여 건축자재, 가구 등에 있는 유해물질들을 다량으로 배출시킨 뒤 창문을 열어 바깥으로 유해물질을 내보내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과 중앙난방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베이크아웃을 하기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러한 베이크아웃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이다.

베이크아웃볼은 공기중에 있는 유해물질과 냄새를 흡착하여 볼 안의 미세한 기공에 가두는 원리를 사용하여 24시간동안 나오는 유해물질 뿐만 아니라 집안담배냄새, 새가구냄새, 새집냄새, 신차냄새제거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톤치드 원액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불진드기 퇴치에 도움이 되며 공기정화용숯 역할을 하여 집먼지알레르기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반영구적인 사용으로 냉장고냄새제거, 차냄새제거, 화장실담배냄새제거 등 다양한 곳에 오랫동안 활용이 가능하다.

이렇듯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제거 효과와 피톤치드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유르테에서는 “집안 공기정화를 위해서는 실내 환기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것이 좋다며” 집안 환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르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