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수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을 이용하다보면 예상하지 못했던 여러가지의 사고가 야기될 수 있다.

가장 흔히 발생되는 문제는 ▲침수 ▲파손 ▲방전 ▲분실 등이다.

이 가운데에서도 핸드폰 침수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많이 일어나는 문제다.

최근에 나온 애플의 아이폰 혹은 삼성의 갤럭시 등 최신 스마트폰에는 방수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물 속에 떨어뜨려도 별다른 문제를 걱정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에서 훼손된 부분이 있어 생활 방수 기능을 온전히 드러내지 못해거나 생활 방수 기능이 아예 없어져 버렸다면 침수된 스마트폰은 이상이 생겨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물에 빠뜨린 스마트폰 대처방법 및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자.대다수의 사람들이 침수된 스마트폰의 아무런 반응이 없을 때 당황한 나머지 전원을 켜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행동은 불난 집에 부채질하는 격이다.

침수된 휴대폰의 전원을 켜는 행동을 하면 전기 부품이 합선되어 휴대폰에 고장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휴대폰이 물에 빠졌다면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다음 신속히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맡기는 가장 좋다.

이와 더불어, 배터리 분리가 되는 분리형 스마트폰은 최대한 빨리 분리해 물기를 닦은 뒤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점검을 받아보자.많은 이들이 침수된 핸드폰의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드라이기 혹은 온풍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것 역시 피해야 할 행동이다.

드라이기 혹은 온풍기에서 나오는 고열로 인해 부품들이 쉽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핸드폰 수리비를 생각한다면 드라이기 혹은 온풍기를 이용해 건조시키는 것보다 물기만 제거한 뒤 자연 건조로 5시간 이상 건조시킨 다음 빨리 서비스센터로 가져가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외에도 습기를 잘 흡수하는 쌀 속에 핸드폰을 넣어 부품 속 물기를 없애는 방법도 있으니 미리 참고해두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