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마포구에 거주하며 식당에서 근무하는 박 모 씨(27세, 남성)는 며칠 전 SNS에서 알게 된 여성과 화상 음란채팅을 한 이후 금품협박에 시달리고 있다. 박 씨는 최근 성행하는 ‘몸캠피싱’에 걸려 여성으로 둔갑한 사기꾼에게 당한 것이었다.

협박범은 박 씨의 주변 지인들에게 몸캠 영상을 유포하기 전에 돈을 입금하라며 협박했다. 박 씨는 이미 세 차례에 걸쳐 700만원 가량을 입금했지만 협박범은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끝없는 협박으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박 씨는 결국 지인들에게 “피싱 범죄에 당해 협박을 받고 있다. 모르는 이로부터 나에 관한 영상을 받는다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으니 열어 보지 말아달라”고 당부의 메시지를 보냈고 협박에 더 이상 대응하지 않기도 했다.

예상했던 대로 영상은 박 씨의 모든 지인들에게 전해졌고, 인터넷의 여러 공간에 유포됐다.

이 같은 박 씨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 몸캠피씽은 피해자의 휴대폰을 해킹하여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한다는 점에서 범죄의 실효가 매우 높다. 영상이 유포되면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해자들은 협박범의 요구에 따를 수밖에 없게 된다.

물론 박 씨와 같이 과감한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사실상 큰 피해를 입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확실한 차단과 사건해결을 위해서는 경찰에 알리고 보안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유포를 기술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사이버보안 업체에서 이와 같은 범죄가 늘어남에 따라 영상 삭제 및 유포 경로 차단 등 피해자를 지원하며 구제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때문에 범죄에 당하게 되었다면 적절한 업체를 찾아 도움을 구하고 사건 해결에 나서는 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Secure App)에서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몸캠피싱 협박범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