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11월임에도 불구하고 추워진 날씨 탓에 실내에만 머무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뜨끈한 음식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제대로 된 중국집은 짬뽕 맛을 보면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경기도 화성에는 30여 년의 경력을 가진 주방장이 직접 조리하는 뜨끈한 짬뽕 외에도 중국 본토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130여 가지의 고급 중화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향남 중식당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바로 초겨울 쌀쌀한 날씨에 경기도 화성, 향남 인근 가볼 만한 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화성 향남 맛집 ‘취팔선객잔’이 그곳이다.

 

‘취팔선객잔’은 중화요리 특유의 느끼한 맛을 최대한 배제하고자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특유의 향미와 화려한 플레이팅으로 주목받아 블로그와 각종 SNS 후기를 통해 #향남 맛집 추천 #화성 향남 맛집 베스트10 등의 태그로 소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향남 1지구 맛집 ‘취팔선객잔’의 대표 메뉴로는 다진 새우살을 표고로 감싸 감칠맛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어향표고’, 북경식 삼겹살찜 ‘동파육’, 각종 해산물과 전복이 통째로 들어간 ‘전가복’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중국 정통 스타일의 요리들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40여 가지의 중국 술을 보유하고 있어 애주가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향남 모임장소이며, 인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향남 회식장소로도 잘 알려졌다.

 

취팔선객잔은 평소 쉽게 맛보기 어려운 중국 코스 요리를 2만 원대부터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현지 느낌을 살린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그릇, 음악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영화 세트장을 방불케 하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이에 마치 중국 현지에서 식사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주는 향남 밥집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향남2지구 맛집은 화성 일대에서 가장 큰 규모의 중식당으로 넓은 매장 규모 덕분에 테이블을 넉넉히 배치해 다른 손님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했다. 또한, 프라이빗한 룸도 갖추고 있어 가족이나 커플 단위의 고객뿐만 아니라 돌잔치, 상견례 등 각종 행사와 기업의 단체 회식장소, 야유회, 모임 장소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오산, 평택과 인접한 거리에 있어 오산 맛집, 평택 맛집으로 많이 찾아주시며, 최근에는 쌀쌀해진 날씨 탓에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취팔선객잔을 방문하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평소 맛볼 수 있는 짜장, 짬뽕과 같은 친숙한 메뉴 외에도 중국 본토의 레시피를 재현한 요리를 계속해서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코스요리까지 선보이고 있어 입소문을 타고 많이 방문해주시는 것 같다.

 

앞으로도 맛과 가격, 서비스 등을 모두 만족시키는 발안 맛집이 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