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한 일과로 지친 몸과 마음의 아늑한 휴식처인줄 알았던 침대가 각종 세균의 온상지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파트 내 침대의 먼지에 세균이 분비하는 나노소포체(Nanovesicles)가 다량으로 존재하며, 이 물질에 면역체가 민감하게 반응하게 될 경우 만성폐쇄성폐질환의 발생 위험이 8배나 높았고, 폐암은 흡연과 무관하게 발생 위험이 38.7배까지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이유에서 많은 매트리스 기업들은 세균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주기적으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사는 7단계, B사는 9단계 서비스로 멤버십 가입을 한 회원들에게 무료로 매트리스에 있는 미세먼지, 집 먼지, 꽃가루, 곰팡이균 등을 제거해준다.

또한 ‘닥터클로’ 살균탈취제가 침대 및 침실을 살균, 소독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닥터클로 살균탈취제는 살균, 소독, 악취 제거가 필요한 공간에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총 5종(가정용, 냉장고, 화장실, 반려동물, 차량용)으로 출시됐다. 에어컨냄새와 냉장고냄새, 담배냄새 제거 등이 필요한 공간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손으로 한번 톡 꺾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살균탈취제 닥터클로는 이산화염소(Clo2) 성분으로 살균, 항바이러스, 중금속분해, 탈취 등에 도움을 준다. 이산화염소는 세계보건기구(WHO) 안전 기준 A-1 등급이 부여될 정도로 안전성을 높이 평가받았을 뿐만 아니라 미국식품의약청(FDA)에도 등록된 물질로, 미국과 일본, 한국의 여러 병원 및 기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에어컨냄새, 냉장고냄새, 자동차냄새, 강아지냄새, 고양이냄새 등을 제거하고 살균 작용을 하는 것은 물론 항바이러스, 잔류농약 제거, 중금속 분해까지 가능해 다기능 탈취제로 호평 받고 있다.

닥터클로 살균탈취제를 개발한 주식회사 엔오엔 관계자는 “닥터클로는 피톤치드, 차량용공기청정기 대용으로 활용 가능한 가성비 높은 살균탈취제를 원하는 이들에게 초점을 맞춤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본 살균탈취제가 탈취를 위해 피톤치드 등에 관심을 갖거나 안전성이 높은 살균제를 찾는 이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닥터클로 살균탈취제는 각종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9천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므로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데 부담을 느끼는 이들에게도 공기청정기 대용으로 알맞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