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취준생들은 각자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런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중요하게 작용되는 다양한 자격증이나 어학시험 등에 도전하면서 자기계발을 한다.업무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알고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격증은 토익 등 어학관련부터 컴퓨터, 기술 등등이 있지만 취업준비생들이 보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반드시 취업시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나중에 본인이 취업을 해서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전공이 있지만 먼저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있다.

그리고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증권분석사,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재학중이라면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기계과 재학중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한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같은 경우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될 수 있고 무역학과 학생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로스쿨도 좋지만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는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수많은 조리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이어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한국사의 중요성이 떠오르면서 공기관 취업 및 임용고시 준비, 혹은 취업이 됐더라도 승진을 하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 중에서도 교사나 5급 공무원은 처음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지원자격에 반드시 해야된다고 돼 있으니 꼭 공부해야한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급수시험인데, 취업준비 중이라면 3급 이상을 보자.

이 시험을 준비할 때는 문제집으로 수 많은 인터넷 강의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도 큰 도움이 되지만 제일 좋은 공부법은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다.꼭 전공이 사회복지학이 아니더라도 취준생 및 대학생들이 합격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실습을 120시간 수료하면 취득가능하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추가적으로 수업을 더 들어서 학위를 취득해야 자격증 도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