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비만 탈출이 하나의 과제가 되면서 여러가지 체중 감량법이 SNS에 공유되고 있다.이 중에서 다이어트용 도시락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고열량 음식을 피할 수 있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이 늘면서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도시락은 그중에서도 재료만 준비하면 금방 요리할 수 있다.

닭가슴살두부 김밥 쌀때 주의할 점

닭가슴살과 두부로 만든 김밥은 닭가슴살을 활용해서 만드는 요리다. 우선 각종 야채와 닭가슴살을 기다랗게 썰어준 다음에 두부를 으깨서 프라이팬에 볶아 물기를 없앤다. 이후 김밥용 김에 두부를 깔고 깻잎을 놓아준다. 그 위에 아까 자른 재료를 올리고 말아서 완성한 다음 예쁘게 썰어주면 된다. 이 때 볶은두부만 넣으면 금방 부서지기 때문에 고구마를 섞어주는것이 좋다.

양배추쌈밥 레시피

양배추가 있다면 양배추쌈밥을 만들어보자. 양배추를 길게 잘라서 뜨거운 물에 데치고 찬물에 씻여준다. 그 이후 밥을 깨소금과 소금으로 간해서 동그랗게 만들고 양배추에 말면 완성된다. 양배추는 비타민U가 풍부해 위궤양이 있을 때 먹기 좋으며 소화시킬때 특히 도움이 된다. 한편 양배추 대신 다시마를 써도 된다.

GI지수 낮을수록 다이어트에 도움돼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때는 GI지수 낮은 음식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GI지수는 탄수화물이 있는 음식의 등급을 나눈 것이고 음식을 먹었을 때 얼마나 빨리 혈당이 변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식사를 할 경우 체내에서 식사 이후 혈당이 상승하면 다시 낮추려고 인슐린을 분비하게 된다. 인슐린이 적당하게 분비되면 좋지만 너무 많이 분비될 경우 지방이 쌓여서 살이 찌게 된다. 따라서 GI지수가 낮아야 흡수가 느리고 포만감이 오래가 소화도 그만큼 오래 해서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I지수가 낮으면 혈당을 조절해서 당뇨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GI지수가 낮은 것들은 바나나와 포도, 토마토, 우유 등이 있다.

식초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한편 도시락에 이어서 다이어트 식초가 함께 마시면 좋다고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식초는 살 빼는데 좋으면서 자양강장제 역할을 하고 어떤 과일로 만드는지에 따라 효과도 달라진다. 우선 포도식초는 원기회복을 해주고 피로를 없앨 수 있다. 파인애플 식초같은 경우 체중 감량을 돕는데 특히 허리둘레 감소에 좋다고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다. 한편 바나나식초는 부기를 뺄 때 좋고 세로토닌을 분비하게 해서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한편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된 석류식초를 보면 다이어트에 좋으며 피부의 나이를 낮춰준다.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이 함유돼 있어 갱년기를 극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