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치킨창업은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창업 아이템 중 하나이다. 특히 요즘과 같이 치느님이라는 수식어가 국어사전에 등록될만큼 치킨의 인기는 끊임 없이 고공행진중이다.

치느님이란 ‘ ‘치킨’과 ‘하느님’을 결합한 말로, 치킨을 칭송하고 찬양하는 뜻으로 쓰는 말’ 로 젊은 연령층 뿐만 아니라 중년층들에게도 쓰여지는 단어이다. 

치킨 열풍이 불고 있는 현재 치킨창업에 특화돼 가맹점을 성공 창업으로 이끌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주인공은 끊임없는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봉구통닭이다. 

봉구통닭은 1호 직영점 신림을 비롯하여 오는 28일 부산 시청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부산시청점 역시 중장년, 젊은층이 선호하는 뉴트로풍의 외적인 비주얼까지 놓치지 않았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부산의 중심인 부산시청에 자리매김하였다.

봉구통닭의 컨셉인 ‘뉴트로’란 새로움(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세대를 아울러 뉴트로의 컨셉으로 젊은층과 중장년층들에게 만남의 장소를 제공해주는 느낌이 치킨창업을 성공으로 이끈 봉구통닭의 강점이다. 

봉구통닭 관계자는 “2015년 치킨의 성지 대구 대봉동 ‘봉리단길’이라 불리는 곳에서 치킨 매장을 2년 넘게 협업 운영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으며, 테스트 매장을 바탕으로 1년간의 메뉴 기획과 준비시간을 가지며 끊임없이 컨셉과 메뉴를 수정, 보완하며 내 아이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올 곧은 치킨’ 이라는 슬로건으로 건강과 자연을 테마로 새롭게 출발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성공이 가능했던 이유는 봉구통닭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기업 '보고싶다l주l'는 전국 900호 가맹점의 스몰비어 대표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12/10~17/10 계약종료)’, 전국 80호 가맹점의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전국 110호 가맹점의 자연밥상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시래기’, 전국 140호 가맹점의 PC방 브랜드 ‘스타덤PC방’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경영진이 운영하는 ‘보고싶다l주l’에서 런칭한 브랜드이다.

외식프랜차이즈 봉구통닭은 위와 같이 봉구닭, 고봉닭 등 적합한 메뉴들 외에도 다채로운 메뉴구성으로 이미 많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뉴트로 컨셉 인테리어까지 더해져 봉구통닭 관계자는 “세대를 거스르는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치킨메뉴로 연인,가족,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외식장소로 거듭날 계획이며, 보다 맛있고 다양한 메뉴의 치킨으로 먹는 재미를 고객들에게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봉구통닭은 업계 최초 6無 정책인 '점주님 부자만들기 프로젝트 1단계'를 통해 창업시 필요한 6개 금액을 전부 면제하며 신규 가맹점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