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대부분 사람의 얼굴은 느낌을 만들어주는 요소 중 하나다. 특히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은 바로 모양이다. 얼굴형은 사람의 인상을 정해주는 역할을 하고 소두일 경우에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진다고 한다. '소두 만들기'가 유행하면서 요즘 소두 만드는 법이 인터넷을 타고 퍼지고 있고 얼굴 작게 보이는 메이크업과 앞머리펌과 같은 얼굴을 가리는 헤어 역시 사랑받고 있다. '얼굴요가' 하는 법과 소두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얼굴 작아지는 습관

얼굴에 좋은 습관을 들이면 소두 되기에 성공할 수 있다. 우선 얼굴의 근육을 움직여 근육을 이완시켜줄 경우 사각턱, 이중턱 등 턱의 뭉친 근육을 풀고 얼굴의 부기가 빠져서 턱선이 갸름해진다. 또한 온수와 냉수로 한 번씩 찜질을 하면 얼굴을 붓게 한 것이 가라앉아 작은 얼굴을 가질 수 있다. 얼굴의 크기를 줄이려면 턱과 볼을 갸름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볼살을 빼는 방법은 입술을 동그랗게 오므리고 인중을 잡고 5초 동안 유지하고 풀어주는 것이다. 해당 동작은 세 번 정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투턱'인 이중턱살 빼는 법은 귓볼 아랫부분의 턱을 주먹으로 누르고 상하운동을 해주는 것이다. 턱살 제거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껌이나 육포같은 딱딱한 것을 씹게 되면 턱뼈가 강해지면서 사각턱이 될 수 있다. 또 한쪽으로 씹는 습관도 턱의 모양을 망칠 수 있다.

'얼굴요가' 페이스요가 방법은?

얼굴로 하는 요가인 페이스요가는 얼굴 근육을 이용해 작은 얼굴을 만드는 요가다. 페이스요가를 꾸준히 하면 소두를 가질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도와서 밝은 안색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피부톤이 환해지면서 인상이 전보다 편안해지게 된다. 페이스요가 방법은 간단하다. 양 볼에 바람을 채운 다음 10초 정도 유지한다. 그 다음 숨을 들이쉬고 볼을 부풀린 다음 양 볼을 번갈아가면서 바람을 넣어주면 된다. 그 다음 볼과 입술을 빨아들인 다음 5초 동안 그대로 유지했다 돌아와서 5초 동안 멈춘다. 그 다음 입술을 내밀고 '우' 모양을 만들어서 숨을 내쉬고 난 이후 입술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고 시계방향으로도 돌린다. 이후 눈을 움직여준 다음 눈을 감은 다음 휴식을 취하고 얼굴 근육을 조인 다음 날숨을 입으로 내뱉고 혀를 길게 내밀고 시선은 위쪽을 향해야 한다. 페이스요가는 5번 반복하는 것이다.

붓기 빼는 음식

호박은 붓기 빼는 데 좋으며 붓기를 빨리 빼야 할 경우 호박즙을 추천하기도 한다. 이는 호박즙이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수족냉증을 없애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호박을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다. 또 호박은 피로회복 효능과 면역력 향상 효능이 있다. 한편 율무도 이뇨작용을 해 몸 속에 있는 수분이 잘 돌아가게 한다. 따라서 소변을 내보내서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고 붓기를 제거하는 데 좋다. 신장이 좋지 않아 몸이 부으면 율무를 통해 붓기를 제거한다. 수박도 붓기를 제거할 때 좋다. 이는 수박 속 칼륨 성분 때문이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 및 수분을 체외로 내보낸다. 또한 수박 속의 아미노산과 시트롤린 성분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붓기를 빼준다. 또 비타민C도 있어서 피부관리에도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