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푸른 남해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이 즐비하고, 곳곳마다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먹거리도 풍부해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겨울철에는 제주도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우도, 아쿠아플라넷, 일출랜드 등의 꼭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데, 전부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에 속해 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가운데 섭지코지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 ‘종달수다뜰’은 식도락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식도락 장소. 농촌진흥청에서 농가 맛집으로 추천할 만큼 전통적인 제주 향토음식을 선보이고 있고, 정갈한 상차림을 제공한다.

메뉴로는 제주산 전복과 은갈치, 고등어, 성게 등을 이용한 음식들.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등을 선보이고 있고,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에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을 낸다.

업체 관계자는 “종달수다뜰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인증한 농가수제품생산사업장이다.”며 “이에, 직접 경작한 채소를 향토음식의 기본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고, 다양한 향토음식을 선보인 만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구좌읍 맛집 ‘종달수다뜰’에서는 수다뜰 세트를 주문하면 다양한 향토음식을 한 상에 모두 제공하고, 가격적인 부담도 적다. 여기에, 식당 주변으로 제주도 가볼만한 곳도 인접해 제주도 성산읍 맛집 및 여행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