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몸캠피싱과 사이버 피씽 사기 피해 막기위해 연중무휴로 노력
상태바
팀카시아, 몸캠피싱과 사이버 피씽 사기 피해 막기위해 연중무휴로 노력
  • 이지민 기자
  • 승인 2019.12.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요즘에는 디지털 시대가 되며,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다. 과거에는 불편하다 생각하던 것을 지금은 하나의 추억으로 회상하는 것이다. 이처럼 현대에 와서는 여러 가지 기술이 굉장히 발달했으며, 정보통신기술 역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갖고도 지구 반대편의 이슈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고, 외국어 공부를 하고, 국내에 상영되지 않은 영화도 감상할 수 있으며, 정보도 빠르게 퍼지기 때문에 유용한 점이 많은데, 이와 더불어 몸캠피싱이라는 어두운 측면도 점점 드러나고 있다.

몸캠피싱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해킹해 피해자의 지인에게 동영상을 유포하는 것이다. 유포 전 피해자에게 금품을 갈취하려고 협박하는데, 요구에 응해도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퍼지고 카톡, 웹사이트, P2P 등에도 금방 퍼져 피해가 극심하다.

몸캠피싱 녹화 동영상으로 협박 받고 있을 때는 동영상을 완전히 삭제하고 유포 경로를 찾아낸 다음 더 유포되지 않게 해야 한다. 그리고 이후에 다시 유출되거나, 또 몸캠 협박을 받는 일이 없어야 한다. 이런 사건은 개인이 해결하기 어려워 전문 IT 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개인이 하기 힘든 일을 보안회사에서 직접 해주고 있는데다, 가해자에 대한 대응도 도와주고 있어 보안회사를 찾으면 빠르게 사건을 종결할 수 있다. 다만 양심적이지 못 한 곳에서는 피해 사진과 동영상을 확보한 뒤 이를 가지고 재차 협박하기도 해 신뢰할 만한 기업을 찾아야 한다.

팀카시아의 경우 2014년부터 꾸준히 기술개발을 해온 곳으로, 24가지의 솔루션을 활용해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상 제거 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팀카시아에서는 피해자들의 문의를 24시간 받고 있고,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가능성을 차단한 다음, 협박범들에게 적극 몸캠 대응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금품 요구에 응해도 또 협박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믿을 만한 회사에 도움을 청하는 게 좋겠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