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가구단지나 아현동가구거리 등 서울의 주요 가구매장 밀집구역에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템퍼 등 일부 수입브랜드가 주로 취급했던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에 대해 국내 유명 브랜드나 신생 브랜드들의 참전이 잇따르면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인기 요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과거 메모리폼 매트리스 하면 안락한 쿠션감이나 체중분산능력이 뛰어난 점이 장점으로 꼽혔지만 나쁜 통기성으로 요즘 같은 여름철이면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었다. 또한 기존의 유명 수입브랜드의 경우 일반 매트리스 대비 비싼 가격 때문에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아온 것 또한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서울가구거리나 논현동가구거리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경우 일반 유명 매트리스와 비슷하거나 저렴한 가격, 템퍼 등 수입브랜드 대비 절반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 수입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없다는 품질 평가를 받으며 메모리폼 매트리스 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중에서도 신혼침대 용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스슬립(MARS SLEEP)"은 메모리폼 특유의 안락한 쿠션감을 자랑하면서도 통기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메모리폼 침대에 비수기라고 할 수 있는 여름철에도 꾸준한 판매를 보이고 있다.

마스슬립은 하남가구단지와 아현동가구거리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 직영매장을 운영하면서 자체적인 기술력으로 제품개발에도 소홀함이 없는 브랜드로 이름이 높다. 특히 정부인증을 획득한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개발한 5세대 메모리폼 스마트폼은 메모리폼 특유의 복원력과 신체지지력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면서도 메모리폼의 약점으로 지적되어 온 통기성도 한층 개선시킴으로써 시장 내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500명에 달하는 실험참가자의 수면데이터를 종합 분석한 수면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 연령별, 체형별로 최적의 쿠션감과 복원력을 가진 메모리폼을 개발함으로써 보다 편안한 숙면을 가능케 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개발하였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한편 신혼침대 용도 등으로 많이 선호되는 마스슬립은 사실 일반 소비자보다 운동선수나 유명 연예인 등 셀럽들 사이에서 먼저 입소문을 타고 퍼진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섬세한 컨디션 관리가 생명인 운동선수들에게 마스슬립의 매트리스는 하루 훈련과 경기로 쌓인 피로를 풀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하남가구단지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마스슬립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안전성에 대한 부분도 신경을 쓰고 있는 브랜드로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편이다. 

앞으로 국내 침대시장에서도 그 인기가 더해갈 것으로 보이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그 인기를 이끄는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마스슬립이 향후 어떤 행보를 이어나갈지 기대가 된다. 현재 가까운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문매장이 전국에 10개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