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버스폰, 아이폰11 PRO 사은품혜택강화...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LG G8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상태바
진짜버스폰, 아이폰11 PRO 사은품혜택강화...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LG G8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 이지민 기자
  • 승인 2019.12.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하반기 글로벌 시장은 아이폰11의 강세속에 갤럭시노트10이 뒤를 추격하는 추세다. 노트10은 지난 8월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가 마무리 되었으며 아이폰11은 9월 20일경부터 1차 출시국가를 시작으로 현재도 글로벌 시장에 출시가 되고 있다.

두 단말기의 기능과 성능을 살펴보면 갤럭시노트10이 압도적으로 높지만 아이폰11의 디자인 감성과 전작에 비해서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트리플 카메라까지 추가되어 전작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감성 익스피어리언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는 제외되었지만 아이폰11 6.1인치 모델의 가격을 이례적으로 50불 내리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10월말 아이폰11 출시가 이루어졌다. 사전예약은 작년과 비교해서 3배이상 증가될 정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끌었다. 예년보다 빠른 출시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진짜버스폰’에서 제공했던 에어팟2 프로모션 이벤트 역시 소비자들의 높은 주목을 갖는데 주요한 이유다. 일반적으로 애플은 이동통신사에게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판매점으로제공하는 유통장려금 규모가 크지 않다. 하지만 일부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아이폰11 PRO 에어팟2 프로모션 증정이 사전예약 이후에도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지속 관심을 끌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진짜버스폰’ 역시 아이폰11, 아이폰11 PRO, 아이폰11 프로 맥스 상관없이 에어팟2와 벨킨 무선충전기 제공 프로모션을 지속하고 있다.

조금더 저렴한 폰구입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라면 아이폰11로 촉발할 4G 휴대폰에 관심을 돌리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내는 지난 4월 5G 서비스를 글로벌 최초로 시작하면서 상반기 시장은 갤럭시S10 5G나 갤럭시노트10이 이끌었다면 11월 이후 하반기 시장은 4G 단말기들의 높은 할인이 수반되면서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 갤럭시S10은 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며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LG G8은 공짜로 선택할 수 있다. 두 모델은 LTE 모뎀을 탑재한 4G 휴대폰에 해당한다. 아이폰11과 비교하면 성능과 기능에서 차별화를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애플의 높은 출고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차선책으로 많이 선택한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갤럭시노트10, 갤럭시A90 5G, 갤럭시A50, LG V40, 아이폰Xr, 아이폰7도 최대 0원에 선택할 수 있는 핸드폰이다. 국내 스마트폰의 경우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통장려금 규모에 따라 차별화된 프로모션이 진행이 되며 상기 모델들의 경우 요금제에 따라 0원에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보다 자세한 할인 정보는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잔짜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