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우리 몸에 독소가 빠지지 않을 경우 혈압이 상승하고 동맥경화를 비롯한 성인병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디톡스를 돕는 식품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쑥청혈차같은 경우 축적된 내장지방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 쑥청혈차 레시피는 어렵지 않다. △쑥 △생강 △당귀 △계피 등 약재를 사용해서 끓이면 된다. 쑥청혈차가 다 끓고나면 꿀을 섞어주면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다.

쑥을 먹으면 안되는 계절은?

조선시대부터 쑥은 약재로 쓰일 정도로 효능이 많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으며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서 배탈을 예방해준다고 말하고 있다. 또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체내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아진다. 또 살균작용을 통해서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다. 뿐만 아니라 생리통을 가라앉히는데 자궁의 온도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또 냉이나 대하같은 부인병에 특효를 보인다. 그밖에도 변비 탈출을 도와주고 노화방지 등의 효능이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구토가 발생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쑥에 독성이 생겨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쑥에 들어있는 독은 특히 쑥으로 술을 담가먹거나 술과 함께 섭취하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쑥을 섭취할 때 술과 함께 먹는 것은 피해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내장지방 빼는 법 알면 다이어트 가능해

콜레스테롤 축적은 내장지방도 쌓이게 된다. 또한 혈액도 탁해져서 혈압이 높아지면서 성인병으로 연결된다. 따라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것들을 먹어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해야 한다. 불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은 참기름부터 시작해 잣을 들 수 있다. 또한 내장지방 제거를 원한다면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만 에너지로 사용되고 남은 것은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일체 끊으면 신경이 날카로워질 수 있으며 집중력도 하락하게 된다. 따라서 탄수화물은 하루에 최소 100g는 먹어줘야 하고 백미와 흰 밀 보다 현미와 호미를 먹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