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한 스피루리나는 영양제 추천에서 빠지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스피루리나에 △비타민 △아미노산 △단백질 등 많은 것들이 풍부해서다.

또 적게 먹어도 든든해질수 있어서 식사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워너비'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도 스피루리나 섭취를 '영양식'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젊음을 되찾을 수 있는 스피루리나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와 스피루리나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스피루리나 먹는 것을 살펴보면 단백질이 절반 이상인만큼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마그네슘이 많아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드는 데 좋다.

또 칼슘이 우유의 10배 많고 철분은 시금치의 50배가 들어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 스피루리나 섭취를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 현상을 예방하고 면역력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스피루리나 안에는 항산화 성분인 피코시아닌이 있어 몸에서 항산화 작용이 일어난다.

따라서 노화 때문에 발생하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를 좋게 만들어준다.

스피루리나는 팩으로 만들 수 있는데, 스피루리나 분말과 요구르트를 섞은 후 얼굴에 바르면 된다.

스피루리나는 보통 캡슐이나 분말로 섭취한다.

스피루리나 분말은 생으로 먹거나 차로 마시면 된다.

또는 각종 요리에 스피루리나 분말을 넣거나 밀가루와 섞어서 수제비의 색을 내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식사 대신 먹을 수 있는 스피루리나 셰이크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셰이크의 재료는 △스피루리나 분말 △두유 △선식이다.

먼저 선식에 두유를 부어준 다음 스피루리나 1작은술을 추가한다.

스피루리나는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취침 4시간 전에는 먹어야 한다.

또한 운동하기 전 스피루리나 섭취를 복용할 경우 기력을 돌아오게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