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미혼남녀 총 424명(남 209명, 여 215명)을 대상으로 ‘감정 대행 서비스’에 대한 설문 조사를 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조사 결과, 남녀 10명 중 6명(63.9%)은 감정 대행 서비스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응답자 과반(59.4%)이 감정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고 답했다. 그 이유는 상대방의 반응을 직접 겪기 두려워서’(23.1%), ‘말하기 부담스럽고 껄끄럽기 때문’(20.3%)이었다. ‘귀찮아서’(11.6%),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10.8%)라는 의견도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가 사용해보고 싶은 감정 대행 서비스로 ‘분노 표현 대행’(24.3%), ‘이별 통보 대행’(21.0%), ‘퇴사 사표 대행’(15.3%) 서비스가 상위에 올랐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분노 표현 대행 서비스’(28.7%)를 1위로 택했고 여성은 ‘이별 통보 대행 서비스’(25.6%)를 가장 많이 꼽아 남녀 견해차를 보였다. 

한편, 내가 감정 대행 서비스를 받게 된다면 ‘황당하고 어이없다’(28.3%)는 반응이 가장 많았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홍보팀 정소현 사원은 “감정 대행 서비스에 대해서는 부정적 인식이 있지만 서비스는 이용하고 싶어 하는 미혼남녀의 속마음을 알 수 있는 설문 조사였다”며 “상대방의 반응을 직접 겪지 않고 감정을 피하고픈 마음은 이해하지만, 내 모든 감정을 타인이 대신해주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