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겨울철, 한라산의 절경 중 하나인 천년설을 만끽할 수 있는 제주도로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볼거리와 관광지 외에도 제주도는 제주도 청정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한 다채로운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제주도맛집이 즐비해 먹방 여행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처럼 제주도에는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들이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관광객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제주도 특산 식재료는 바로 제주도 흑돼지다. 제주 흑돼지는 일반 돼지보다 씹을수록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주 특산물이다. 

지방의 두께 또한 얇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또한, 흑돼지고기는 섭취 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흑돼지구이를 사장이 직접 초벌구이해 손님상에 내놓고 있는 제주한림맛집 그때그집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제주한림맛집으로 알려진 ‘한림 그때그집’은 두툼하게 초벌구이한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흑돼지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흑돼지구이 외에도 입맛을 자극하는 흑돼지김치찌개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제주흑돼지맛집 한림 그때그집은 타 업체에 비해 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 등으로 이뤄진 흑돼지 세트와 200g씩 단품메뉴로 주문이 가능하다. 한편, 한림 그때그집은 제주도 전역의 애월 그때그집,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