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멀티미디어 시대에서 유튜브, 브이로그 등과 같은 내용의 1인 콘텐츠 사업은 각광받고 있는 업종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간단한 장비 하나만으로도 콘텐츠를 녹화하고 연출할 수 있는 공간이기에 누구나 쉽게 도전하는 소소한 매력이 시작점이 된 부분이다.

이용자들과 사업자들이 많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통한 효과로 수입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만큼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유입되어 오는 구독자 수에 따라 자신의 매출의 크기가 비례하는 내용이 있기 때문이다. 

처음 1인 콘텐츠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구독자 수를 늘린다는 부분 자체가 어려움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 1인컨텐츠의 가장 장점은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내용인데, 수입이 없는 상황에서 부담 되는 금액을 투자하는 금전적인 광고는 많은 이들에게 독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런 상황 속에서 적은 금액으로 유튜브구독자늘리기가 가능한 업체가 있어 놀라움을 선물하고 있다고 한다. 소셜네트워크라 불리는 SNS의 영역에서 구독자를 안전하게 늘려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그 기반과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인스타고'가 바로 해당 업체이다.

자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하여 유튜브구독자늘리기의 기반을 만들고 있는 내용이기에 가격대 또한 거품 없는 내용으로 시작할 수 있어 많은 초보 크리에디터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 부분이다. 

자체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하여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했다는 '인스타고'의 관계자는, "유튜브구독자늘리기는 아무리 좋은 콘텐츠, 좋은 기반과 소스를 가지고 시작한다 할지라도 광고가 없다면 현 상황 속에서 성공하기가 힘들다. 그렇다고 하여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시작하는 광고로 빠른 수익성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한 유무도 판단하기가 힘들기에 크리에디터들이 가장 크게 고민하는 내용이기도 했다"며 "이런 상황 속에서 경쟁력을 다지고 우리만의 퀄리티 차이를 보여드리고자 시작한 것이 자체 프로그램 개발이다. 우리가 진행하는 유튜브구독자늘리기는 수익승인에도 문제가 되지 않는 자연스러운 구독 유입을 통하여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본 틀이 된다. 많은 유튜버들이 이용하고 문의를 하는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서비스까지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소셜네트워크를 통하여 달라지는 시대에 서 있는 현대이기에 많은 크리에디터들이 주목할 수밖에 없는 요소를 가진 '인스타고'는 유튜브구독자늘리기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팔로워, 페이스북 좋아요 등과 같은 내용도 자연스러운 유입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과 상담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하다고 하니, 1인콘텐츠 사업을 준비하는 초보창업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