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신축 아파트 입주로 인한 기쁨도 잠시 새집증후군과 아토피 때문에 새 아파트로 입주하는 입주민들은 골머리를 썩고 있다.

새집증후군의 첫번째 원인으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는 1급 발암물질로 계속해서 노출이 될 경우 두통, 현기증, 두드러기, 호흡기 질환 등의 질병을 불러일으킨다. 

새집증후군에 대비하기 위해 입주 전 입주청소 업체를 부르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업체는 대부분 독한 화학약품을 사용하며 눈에 보이는 부분만 시공하기 때문에 못 미더운 것도 사실. 성인과 같은 면역력이 없는 아이들이나 노약자, 혹은 반려동물들에게는 새집증후군에 대한 대비가 오히려 독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커지고 있다. 

신도시 입주자들이 정보를 주로 얻는 지역카페에서 새집증후군과 아토피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자연성분 물질은 숯과 피톤치드가 대표적이다. 숯은 좁은 공간에 비치해서 유해물질을 흡착시킬 때 효과적으로 옷장, 신발장 등에 두고 사용하기를 권한다. 

피톤치드 스프레이는 새집증후군의 원인인 포름알데히드와 걸레썩는 냄새같은 알세트알데히드를 분해, 제거하는 데 탁월하지만 한번의 분사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고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배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새집증후군과 환기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는 가운데, 집안에서 피톤치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자연유래성분 100% 피톤치드 탈취제를 순수시대몰에서 출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순수시대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피톤치드 스프레이가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보존제나 색소, 향은 물론 계면활성제 등 일체의 화학성분없이 제품을 개발한 점이다. 

편백오일과 소나무오일 그리고 정제수 단 3가지 성분만으로 이루어져 안전한 것으로 평가받는 순수시대 피톤치드 탈취제는 냄새와 진드기 때문에 고민하는 항균, 탈취제 시장에  대한 새로운 도전으로 받아들여진다.

순수시대 피톤치드는 공인기관인 KATRI와 KATR의 시험 결과, 소취효과 99%라는 수치를 보여줬을 뿐 아니라, FITI의 항균 시험결과 99.9%의 정균감소율을 보여줘서 성분의 안전성 뿐 아니라 효과도 탁월하여 더욱 신뢰가 간다.

순수시대몰 김현주 대표는 "새집증후군과 아토피 때문에 고생하는 입주민들이 순수시대 피톤치드를 주기적으로 뿌려준다면 탈취, 항균은 물론 스트레스 완화,면역력 강화,항균작용 등의 긍정적 효과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순수시대 피톤치드는 제품 런칭 기념으로 반값 행사와 세트할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새집증후군과 아토피로 고민하는 고객들은 한번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