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주택시장 규제의 풍선효과로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3기 신도시인 ‘창릉신도시’와 인접해 직접 수혜가 전망되고 있는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창릉천의 수변녹지 전망이 가능한 쾌적한 업무 환경과 이후 예정돼 있는 복합 문화시설 등으로 향후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 기업들의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에 위치해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경기도 고양시 원흥지구 자족 2-3블록에 들어서는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는 2023년 예정돼 있는 GTX-A노선, 고양선 경전철, 신분당선 연장 예정 등으로 강남을 비롯해 여의도, 용산 등의 주요 업무지구와 연계성이 향후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외곽순환, 공항고속, 강변북로 등의 주요도로 이용 역시 10분대에 이동 가능한 접근성으로 교통 환경 역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업지인 원흥지구와 인접한 3기 ‘창릉신도시’는 40만평 규모의 자족시설용지가 포함돼 기업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약 9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자족기능을 가진 신도시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의 사업지와 인접한 3기 창릉신도시의 일자리 창출 및 자족기능 강화 등의 호재에 발맞춰 고양시 역시 창릉신도시에 창릉형 산업클러스터 조성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이 같은 일자리 창출은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개발호재로 꼽히기 때문이다. 

창릉지구 역시 마찬가지다. 인접한 원흥지구에 쿠팡물류센터를 비롯해 다수의 기업체들이 입주하고 중심상업지구가 형성돼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인한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최근 창릉지구를 주목하는 투자자 및 기업체도 많아졌다.

실제 주요 업무지구에 인접한 부동산의 경우 가격상승이 두드러지는 경향을 보이며 마곡지구가 그 대표적인 사례다. 실제 지난 2015년 8월 공급된 ‘D’는 3.3㎡당 840만원 전후 분양했으나 올해 상반기 공급한 마곡지구 ‘T’는 3.3㎡당 1,350만원대부터로 분양가격 차이가 벌어졌다. 이처럼 초기에 공급된 단지의 경우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 

이처럼 3기 창릉신도시에 대한 계획이 구체화되며 원흥신도시가 이미 조성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수혜지로 부상하면서 지역 내 신규 공급되는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의 분양도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38,662.26㎡,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로 건립되며 제조업 기반의 기업체는 물론 IT 위주의 4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이뤄졌다.

지상 2층~5층의 드라이브인 시스템, 1층은 조업 및 하역테크, 6 ~15층은 섹션 오피스로 구성되며 최근 선호되는 소형 타입 위주로 공급된다.

분양 관계자는 “탁월한 입지적 조건은 물론 향후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만큼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 아크비즈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원흥역 1번 출구 봄오피스텔 3층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