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삶을 함께 할 동반자와 새롭게 꾸미기 시작하는 신혼집.

평범한 인테리어와는 달리 신혼집 인테리어의 경우 각별한 마음이 커 신경을 세심히 쓴다.

그렇지만 신혼부부 중 대부분이 신혼집을 꾸며본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떻게 꾸며야 할지 캄캄해한다.

신혼 가구를 마련한 후 공간을 구하는 것도 고생스럽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순탄치 않다.

이에 밋밋함을 없애고 신혼집의 환경을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주목하자.인테리어 할 때 조명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조명을 쓰며, 그 조명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에 따라 취향에 맞게 신혼집을 인테리어 할 수 있을 것.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개성만점 인테리어 소품이다.

과거에는 대체로 전체적으로 밝게하는 전체조명 및 직접조명으로 어두운 공간에서 광량을 확보하는 역할에 그쳤다면 요즘에는 공간의 분위기를 취향대로 바꿀 수 있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많이 추구하고 있다.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공간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고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탁월하다.

또, 디자인이 신혼부부 취향에 맞다면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이와 함께 신랑 신부의 낭만적인이고 예쁜 결혼 사진을 내세우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라고 말할 수 있다.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두어 애틋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고 선반 위에 올려 시선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신혼부부 개성에 맞춰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하고자 하다면 톤온톤의 조화로운 그림 액자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이 출현하는 그림을 비롯해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한 여러가지 그림들은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더욱 센스있는 신혼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