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미코리아
사진= 유미코리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평균 수명의 증가로 평생직장대신 평생직업의 시대라는 말이 나오고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는 학원 등이 늘어나 배움의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반영구화장 또한 합법화가 예고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반영구화장 교육은 이론과 실무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 기술과 실제 현장에서 쓰이는 실무에 대해 정확히 배워야 한다. 반영구화장과 관련된 잘못된 기술이나 지식을 접하면 후에 재수강해야 할 수 있으며, 비인증 학원이나 교육 도중 학원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국내 최대 규모 반영구화장 전문 기업 반영구화장 전문 인증교육기관 ㈜유미코리아는 국내 업계최초로 개발된 OSBS(One Stop Beauty System) 반영구교육 프로그램과 1:1 맞춤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으로 반영구화장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반영구화장 전문 교육기관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단연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9년도에 유미코리아는 2년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 1위 , 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현직원장 배출을 한 학원으로도 알려져있다.

사진= 유미코리아
사진= 유미코리아

(주)유미코리아 관계자는 “눈썹문신,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최근들어 두피문신까지 반영구화장은 사람의 감각적인 디자인 능력과 정교한 손길이 필요하며, 기초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미용은 개인마다 다른 얼굴 특징과 어울리는 스타일 등을 고려해 진행해야 하며, 기본적인 실력을 토대로 노하우를 쌓아야 하기 때문에 본원에서는 이에 체계적이고 올바른 교육을 모토로 반영구화장 전문가 양성에 힘쓴 결과 감사하게도 매년 최다배출 수강률을 갱신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주)유미코리아 아카데미는 현재 국내 9개 지점을 비롯해 아시아 총 1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남 본원과 광주직영점에서만 반영구화장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유미코리아는 예비뷰티인들 중 기초수급자와 미혼모,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꿈에 도전할 수 없었던 이들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과 연탄봉사 활동 등으로 사회기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으로 반영구화장시장 발전에 힘쓰고 있다.

(주)유미코리아 관계자는 “반영구화장아카데미 전문기관 지점의 수를 계속해서 전국으로 늘려 나갈 예정입니다. 반영구 합법화 예정으로 취업 및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어 주식회사 유미코리아 강남 본점 및 광주점에서는 반영구화장배우기를 원하는 수강생을 위해 감사이벤트로 반영구수강료 할인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므로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