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제 1외국어'라고 불리는 영어는 취업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각종 회사의 지원 자격을 보면 영어시험의 점수가 보인다.

더불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취직에서 꼭 필요한 존재가 되고있다.

사기업 뿐만 아니라 공기업 역시 영어 시험의 점수를 중요시하면서 해마다 어학시험의 중요성이 올라가고 있다.

영어시험은 목적이 다 다르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알맞게 준비해야 한다.

대표적인 영어시험은 토익과 텝스, 오픽이지만 그 밖에도 아이티티와 아이엘츠 등이 있다.보통 취업 영어시험 하면 토익을 떠올리게 된다.

그정도로 토익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어학시험이다.

토익은 비즈니스 영어실력을 보고있고 직장을 다닐 때 사용하는 영어 문제들이 등장한다.

한 달에 약 2회의 시험이 진행된다.

토익을 보고 싶다면 온라인 지원을 통해 날짜, 고사장을 선택해야 한다.

만약 토익을 지원할 때 토익 스피킹과 같이 접수하면 패키지 상품으로 할인을 받아서 더 저렴하게 응시할 수 있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픽사베이)

텝스는 서울대에서 만든 영어시험이다.

텝스관리위원회가 주관처고 보통 공무원을 준비하거나 로스쿨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도전을 한다.

토익은 직장 내 영어를 시험하고 있고 텝스는 주어진 문제를 빨리 푸는 해결능력을 보고있다.

그렇기 때문에 텝스에서 중요한건 신속한 독해 능력인 것이다.

본격적으로 텝스가 시행되면서 토플보다 보는 곳이 많아져 최근에는 토익보다 텝스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텝스보다 토익을 보는 기업이 많기 때문에 취업 때문에 영어시험을 본다면 두 가지 시험 다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텝스는 한달에 최대 2번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