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능률 높여줄 특화설계에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
상태바
업무능률 높여줄 특화설계에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
법조타운•산업단지 잇는 초대형 복합업무시설...배후수요•교통망•세제혜택도 갖춰
  • 이지민 기자
  • 승인 2019.12.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부동산 규제가 비껴간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와 분양을 고려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 모두가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에는 교통, 배후수요 등 입지가 포함되기 마련이다.

이처럼 교통, 배후수요 등이 유사한 지식산업센터 가운데서도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면 비즈니스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더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 가운데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특화 설계에 편리한 교통망,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는 전주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이 분양을 진행 중이다.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은 1만 5,000평 규모로 전북 최대 규모이며, 대규모로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업종의 수용이 가능하다. 지하 1층~지상5층까지 최첨단 시설을 갖춘 기숙사와 근린상가가 함께 들어서 입주민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업무 효율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 설계는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대목이다. 우선 개방형 중정 설계를 도입해 집객력을 극대화했으며, 지식산업센터 전실 발코니 제공, 동서남북으로 탁 트인 전망과 우수한 채광성까지 갖추고 있다. 친환경 프리미엄 설계로 다양한 조경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박스형 복도 설계로 입주사의 물류 이동이나 동선을 최소화 했으며, 편리하고 신속한 하역을 도와줄 대용량 2톤 화물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또한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공동 휴게 시설과 쉼터를 갖추고 있으며, 스트리트형 근린생활시설과 업무지원시설 배치로 생활편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시설 또한 법적 주차대수 153대보다 무려 2배 이상 많은 336대의 확장형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차량 진출입이 원활하다.

직원 편의를 확보할 기숙사 시설 역시 넉넉한 평수에 복층 테라스를 더한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5층에 마련된 기숙사는 총 156실로, 각 실은 전용면적이 7.62평으로 여기에 테라스 면적 4.51평, 다락방 전용면적 4.84평 등 서비스 면적을 더하면 총 이용가능 전용면적은16.97평에 달한다.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은 전북혁신도시와 산업단지, 신구도심을 아우르는 위치로 입지적인 메리트도 높게 평가된다.

전주 만성도시개발구역 내 위치해 있으며 국도 1호선, 시내 전역으로 연결된 교통 연계성이 우수한 위치다. 전주역이 7km, 전주터미널이 4.5km 거리로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시내·외 이동이 용이하다. 광역 교통망 역시 호남고속도로 전주IC,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IC를 통한 이동이 편리해 주변 군·소 산업단지와 연계성이 우수하며, 화물 운송에 최적화된 여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주1,2산업단지와 친환경첨단복합단지 등과 지리적 접근성이 우수하며, 만성지구와 산업단지 개발에 따라 유입 인구 증대와 인근 협력 업체들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법조타운과 주변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 수요도 주목된다.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은 만성지구 일대에 법원과 검찰청이 들어서는 법조타운과 공공기관이 입주 중이고 주변 산업단지의 노후화로 인한 대규모 수요를 흡입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대출금리 인하와 세제 혜택 등 다양한 금융혜택이 제공되는 것도 메리트다. 전주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주택시장처럼 전매 제한이나 대출규제를 받지 않으며 취득세는 50% 감면되고 재산세는 37.5%, 법인세는 100%나 감면된다. 분양가의 최대 90% 대출도 가능하며, 신용도에 따라 2%대의 저렴한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분양가 역시 다른 사업지에 비해 20~30% 저렴한 편이어서 개인 투자자도 소액으로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다.

한편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은 지식산업센터 스페이스온은 전북 전주시 덕진구 만성동 1345-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분양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