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벌써 가득해져서 올해의 끝을 더욱 실감하게 되는 때가 왔다. 아직 12월 초라고는 해도 금방 지나가버릴 시간에 다소 조급해지는 기분에 마음이 술렁거린다면, 가벼운 여행을 떠나 천천히 마음을 가라앉히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유유한 강물이 흐르는 풍경과 함께하는 춘천 여행코스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할 시간으로 제격이다.

데이트코스로도 알려진 투명한 다리 위의 소양강 풍경,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드라이브 코스로 찾아오기 좋은 볼거리로 잘 알려진 춘천 가볼만한곳이다. 짤막한 춘천 나들이에 부담 없이 찾을 명물. 의암호 역시 느긋이 돌아볼 산책 코스로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천천히 생각에 잠길만한 고요한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물론 복작복작한 놀거리가 가득한 시내에 놀러가거나, 춘천 카페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잠시 겨울바람을 피하는 시간을 보내도 좋다. 배가 고파 올 무렵에는 손꼽히는 춘천 먹거리가 있는 춘천 닭갈비 골목으로 발길을 향해보자.

네 골목에 밀집한 춘천 닭갈비 맛집 중에서도 원조 격인 춘천 숯불닭갈비 맛집을 찾는다면 그곳은 바로 농가닭갈비다. 농가닭갈비는 통나무집, 우미와 함께 신북 닭갈비 골목 내의 3대 닭갈비집이며, 이 골목에 숯불닭갈비를 유행시킨 원조집으로 유명하다. 60년대 본연의 맛을 지켜온 전통 있는 집답게 춘천맛집 추천에 손꼽히는데 그만큼 닭갈비 맛이 훌륭하다는 평. 최고급 참숯만을 고집해 구운 불향 은은한 고기와 담백하면서도 쥬시한 육즙의 닭갈비는 농가가 왜 많은 이들이 꾸준히 찾아오는 춘천 점심 맛집인지 알 수 있게 해 준다. 느긋한 연말의 힐링 여행을 장식해줄 맛깔난 춘천 육림고개 맛집을 찾는다면 역시 전통과 맛을 모두 지키고 있는 이곳이 아닐까.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