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창업 시장에서 떠오르는 ‘스터디카페’ 창업에 있어 예비 창업자들과의 높은 신뢰도를 구축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단순히 오픈에만 집중한 시스템이 아닌, 오픈 후 매장 관리와 운영에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가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를 통해 전국 17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며 오픈 후 가맹점주들과의 끈끈한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런 점은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업계 1위 브랜드라는 안정성과 함께 꾸준한 지원 및 피드백을 통해 오픈 후에도 수익 관리에 도움이 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시스템은 창업 리스크를 줄이는데 목적을 둔 본사의 방향성이 바탕이 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진월점의 김정민 점주 역시 가맹점주들의 리스크를 줄이고 매장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우면서 창업 리스크를 줄이겠다는 르하임 가맹본부의 창업 목적과 철학에 만족을 느껴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오픈 후에도 직원들의 헌신적인 도움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밝힌 김정민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진월점 점주 김정민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마음속에 창업에 대한 생각을 간직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새로운 제2의 삶을 개척해 보고 싶은 마음이 커져 본격적으로 창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통해 월급쟁이가 아닌 저의 사업체를 가지고 꿈을 시작해 보고 싶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예전부터 무인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스터디카페는 무인운영과 최근 창업 트렌드에 걸맞는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 주변 상권에 학생층이 많아 스터디카페에 대한 사업적 가능성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시작하는 창업이다 보니 1등 브랜드를 통해 안정성을 높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창업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족이 되기로 결정했습니다.
 

Q. 스터디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박람회를 통해 여러 스터디카페 브랜드와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그 중 르하임 가맹본부 직원분들이 진실되고 프로페셔널 하게 상담을 가장 잘 해주셨습니다. 물론 업계 1위라는 점 역시 신뢰가 있었구요. 상담을 통해 무인시스템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르하임 가맹본부 상권분석팀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주변 상권 분석을 해보니 사업적으로 승산이 있다고 확신이 들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업계 1위라는 안정성과 지속적인 본사의 관심 입니다. 최근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스터디카페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 중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가장 안정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또한, 오픈 이후에도 본사의 꾸준한 지원을 통해 장기적으로 운영 관리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을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신경써야 할 점이 많았는데 본사 직원분들께서 날짜와 시간에 상관없이 부족한 부분을 챙겨주시고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별 탈 없이 매장 오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오픈 후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뒤에서 묵묵히 서포트 해주시는 점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르하임 광주진월점의 경우 대단위 아파트와 학교가 혼합되어 있는 상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생고객과 성인층 고객분들이 많이 방문을 하고 계십니다. 다시 한번 고객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용하는 분들의 칭찬에 하루하루 즐겁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저희 매장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습니다.

예비창업자분들께는 부지런함이 성공창업의 기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경우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곳이기 때문에 점주가 상주해 있는 매장과 달리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청결과 편리함을 중심으로 매장 관리를 꼼꼼하게 할 수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성공적으로 창업 및 운영을 해 나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국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 속 그 만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창업 리스크를 줄인 프로그램 및 기업 경영으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2월 대방역점, 광주봉선점, 계양구청점 오픈에 이어 오는 1월 안산중앙점, 부산망미점, 부산명지오션시티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 가맹본부는 연말 다양한 송년회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르하임 가맹본부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