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백종원 만능양파' 유행으로 인해 양파 잘 볶는 노하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어려운 양파 농가를 위해 소개된 만능양파는 한 번 조리가 끝나면 비빔국수와 덮밥 등 수많은 레시피로 응용 가능하다. 한편 '만능양파' 주재료 양파는 요리에서 꼭 필요한 친근한 재료고 성인병 예방 음식이라고 사랑받을 정도로 효능이 여러 가지다. '양파 볶는 법' 백종원 양파볶음 만들기와 양파가 왜 건강식품인지 알아보자.

양파볶는법- 백종원 만능양파 만드는 법

백종원 양파볶음 재료는 식용유, 양파를 준비해야 한다. 양파를 손질해서 채썰기로 썰고 프라이팬에 담아준다. 양파 위에 식용유를 뿌려준다. 만능양파에 식용유, 포도씨유, 카놀라유까지 사용할 수 있고 올리브유, 버터는 좋지 않다. 두 가지 모두 양식에 사용해 폭넓은 요리를 할 수 없다. 또한 너무 많이 부어서 볶는 것은 틀린 방법이다. 만약 기름이 부족하면 더 넣어서 볶아주면 된다.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강불 상태로 볶고 나서, 수분기가 날아가면 불을 줄인 다음 볶는다. 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뒤적여주고 카라멜 색을 띄면 된다. 다 만든 것은 냉동실에 나눠 넣거나 요리할 때 쓰면 된다.

양파 부작용, 체질에 따라 달라

만약 위장이 안 좋을때 양파를 섭취할 경우 속쓰림이 있을 수 있다. 이에 양파를 섭취할 때 뭔가 먹고 먹어야 한다. 양파즙을 마시게 되면 간이 약한 사람이 장기간 복용하면 안된다. 복용하고 나서 혀에 백태가 끼고 기미가 발견되면 먹는 것을 멈춰야 한다. 협심증 약물·양파즙을 병행해서 먹으면 약물 농도가 바뀐다. 이에 상처가 생기면 피가 굳는 것을 방해해 지혈할 수 없거나 멍이 잘 생길 수 있다. 또 체질에 따라 많이 먹으면 소화가 불편해지고 다양한 위장병으로 번질 수 있다. 또 글루텐 성분과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의 원인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