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일생을 같이 할 사람과 만드는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소중하게 느끼기 때문에 신중을 더욱 기울이게 된다.

하지만 많은 신혼부부들은 신혼집을 꾸며본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뭐부터 진행하고 어떤 방식으로 꾸밀지에 대해 캄캄해한다.

신혼 가구를 준비한 다음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힘겨울 것.

이에 로망 가득한 신혼집 분위기를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신혼집을 꾸밀 때 조명을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한다.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신혼집의 분위기가 몰라보게 달라질 것이다.

조명은 공간을 밝게 비추면서 집 분위기를 세련되게 전환시켜주는 하나의 소품이자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과거에는 대체로 전체적으로 밝게하는 전체조명 및 직접조명으로 신혼집을 밝게 만들고 있지만 근래에는 간접조명으로 따뜻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깔끔하고 안정적인 빛을 통해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아늑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이루는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은 그 자체로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한다.더불어 신혼부부의 정갈한 보금자리를 내세우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라고 말할 수 있다.

액자는 아무것도 없이 텅 비어 있는 벽면에 포인트를 줄 수 있고, 선반 위에 올려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보통의 신혼부부보다 핫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단순함, 화려함을 모두 사로잡은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 감성을 담은 그림은 물론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한 여러가지 그림들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또 다른 세련된 분위기를 실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