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두통이란 머리의 앞부분부터 뒷목까지 천천히 번지면서 머리가 아파지는 병이다.대부분의 사람들이 두통을 호소하곤 한다.이렇듯 누구나 걸릴 수 있어서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적다. 증상이 생기더라도 휴식을 취하거나 약을 먹으면 금방 낫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두통이 계속 진행되면 정상적인 생활을 방해한다. 두통의 다양한 원인과 함께 두통에 좋은 습관을 소개한다.

유형별 두통

두통은 여러 가지 이유로 생길 수 있다. 긴장성 두통 같은 경우 머리가 수축을 하면서 압박감을 느낀다. 주로 자세를 불편하게 했거나 목 근육이 긴장하면 느껴진다. 또한 스트레스가 발생해도 두통이 생기게 된다. 편두통은 주로 여성들이 호소하는 두통인데, 머리의 혈관 기능이 떨어져서 나타난다. 편두통 증상은 발작적이고 주기적으로 나타난다. 음주와 흡연도 두통을 유발하게 된다. 이러한 두통을 군발성 두통이라 하는데 군발성 두통은 두통들 중에서도 고통이 크다. 군발성 두통의 영향은 눈과 머리 주변이 극심하게 아파지는 것이다. 남성 환자의 비율이 높다. 그 밖에도 뇌종양같은 뇌 관련 질환이 있으면 머리가 아플 수 있으므로 만약 두통이 심하면 병원을 방문하도록 하자.

두통 없애는 법

두통이 점점 심각해지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두통이 장기간에 걸쳐 발생하기 때문이다. 충분히 쉬어준 다음에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은 두통을 없애는 데 좋다. 만약 성격이 예민하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통이 발생한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으면 스스로 해결하지 않고 주변인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또한 술담배를 하지 않고 두통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두통의 가장 큰 원인인 스트레스 극복을 위해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 취미를 가지는 것도 좋다. 한편 두피에 지압을 하거나 얼음찜질을 하는 것은 두통을 가라앉히는 데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