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요즘 사람들은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돼 있는데 이중에서 혈관이 만약 건강치 못하면 더 최악의 몸상태가 될 위험이 크다.

거기에 혈관에 문제가 생긴 질병은 심장병이나 심근경색 등이 포함돼 있어서 갑자기 사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려면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생활화 해야한다.

여기에 뇌의 혈관 진로를 방해하는 뇌경색이나 고지혈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견과류나 기타 의약품 등 뇌혈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나동맥경화를 신경써서 뇌혈관, 각종혈관 질환 예방을 잘 해야한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이 뇌에 좋을까?현대인들이 두려워하는 질환 중 하나인 치매는 다양한 요소로 인해 뇌손상으로 인한 기억력 저하가 된 인지기능에 문제가 생겨 예전 수준의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상태를 일컫는다.

즉 치매는 정상이었던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손상 또는 파괴되어 언어, 학습, 지능 등의 인지기능은 물론 타 정신기능 또한 저하된 다양한 상황을 가르킨다.
▲(출처=픽사베이)

치매의 치료는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지만 뇌에좋은 음식들을 평소에 자주 먹어서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질병을 안걸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런 질병에 걸리지 않기위해 뇌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은데 우선 뇌를 닮은 모양인 호두, 또한 복분자, 올리브, 블루베리, 달걀, 수박, 닭고기, 김, 우유, 퀴노아, 토마토, 렌틸콩 등이 있다.

또한 귀리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가 체내 잘 흡수 하도록 도와주고 메밀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뇌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또한 오징어나 새우, 낙지 등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또한 대표적인 뇌에 좋은 음식으로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 외에 강황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